<시리즈 소개>
이번 매력샘플호 - 개저로 살아남기 를 읽었다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개저들이 하나씩 있을 것이다.
개저의 행동 패턴에 대해서는 소장이 잘 정리해주었다.
행동을 흉내내는 것은 참 쉬운 방법이다. 그러나 나는 개저의 코어를 간접체험해보고 싶은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그 감성의 코어 — 그들이 무엇을 보고 자랐으며 동경하는가. 에 대한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좋은 개저나 나쁜 개저나, 아무튼 개저라면 늘 하는 말이 있다.
삼국지를 읽지 않은 자와 상종하지 말라!
무슨 개풀 뜯어먹는 소리인가 싶겠지만, 잘 생각해보면 개저들 사이에서 삼국지는 바이블이다.
결국 야생에서 무림 퍼포먼스(자의식 없애고 강철체력 만들기) + 정치질(사람다루기)로 천하를 지배하는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례가 담긴 것이 삼국지일 뿐이고, 잘 생각해보면 꼭 삼국지가 아니어도 개저들에게는 저마다의 성역같은 무협사극이 하나씩 있다.
말하자면, 개저 정신을 만든 그들의 유년기 추구미가 무협 사극에 녹아있다는 뜻이다.
어쩌면.. 좋은 개저냐 나쁜 개저냐는 그들이 어릴적 추구미를 달성했는가 실패했는가에 따라 나뉘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삼국지는 너무 길고 지루하고 중국의 콘텐츠이기 때문에 미묘한 감성의 차이가 있다.
그래서 나는 동아시아 무협지의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자란 또 다른 아재가 만든 한국의 무협 사극 짬뽕 드라마 시리즈를 가져왔다.


보이는가? 구린 디자인 속에서도 돋보이는 개저 삼국지의 감성이?
두 시리즈에서는 조선왕조 최대의 매력캐릭터 태종 이방원 - 세종 이도를 메인으로 2대에 거친 조선 건국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물론 장르가 무협 판타지 짬뽕 사극인만큼, MSG가 8할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제작진이 매력의 정수를 알고 있었다는 점이다.
매력을 아는 창작자를 만났을때 캐릭터는 강화된다.
문제는 이 두가지 콘텐츠가 각각 25화, 50화라는 것이다.
하여 나는 인물 행동 패턴 분석 위주로 이 글을 적되, 시리즈로 가져가기로 마음 먹었다.
그리고 첫 편부터 3편까지(예정) <육룡이 나르샤>의 이방원을 다뤄보고자 한다.
<이방원 1호 소제목 : 학좀애새끼는 어떻게 범죄자로 자라났는가.>
목차
1. 화려한 첫등장
2. 흑화의 계기 (1)
3. 흑화의 계기 (2)
4. 나가며 정리
<이 글의 효능>
1. 재미
2. 나남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깨달을 수 있고, 손절할 수 있다.
3. 성공 나남의 매력적인 행동 패턴과 사고방식을 흡수함으로서 내가 성공소패나남이 될 수 있다.
4. 사회생활에서의 “전투태세”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5. 약간의 역사적 지식을 가져갈 수 있다.
<비추 대상>
1. 나와 같은 코리안 무협 마니아. (이미 다룰 내용들을 섭렵했을 가능성이 높다)
2. 나는 테토냄새나는 야망 어쩌고 정치 어쩌고 드라마 너무 싫다.
3. 육룡이 나르샤의 조연 매력캐릭터 (예를들면 길태미) 위주의 분석을 원하는 분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