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드페이퍼 아이디가 있으신지요?
안녕하세요.
앞으로 주간 매크로라는 글을 발간 하고자 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완연한 버블 장세에 들어갔습니다
언제든지 급등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변곡점이 나오지 않는 이상
섣부른 예측과 예단은 더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에
꾸준히 시장을 관찰하고 분석해야만 합니다.
고로, 경제, 투자, 사회 그리고 주식시장을 살펴보며
더 나은 투자 기회를 찾아 보고자 합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
헉 오늘 2주 되는 날이다 두근두근
|
||
0720
|
||
|
오늘이 첫 fomc네요 두긍두근구든
|
||
올림픽
|
||
|
사실상 종전됐다고 보면 될까요?
|
||
친
|
||
|
오늘 트럼프가 김정은 사진 올렸던데 대북주 사는거 어떻게 보시나요?
|
||
Thr
|
||
|
앞에 내용 안바꾸고 현재 상황 반영해서 뒤에 바뀐 뷰 말해주는 것도 그저 goat
|
||
0720
|
||
|
업데이트 조아요 맨날들어와봄 ❤️❤️
|
||
| ja******** | ||
|
제발 종전되기를요..!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해용
|
||
| 알레이본 | ||
|
선생님 업데이트를 제목에 버전별로 관리해달라고해도 괜찮을까요?
|
||
호오잉
|
||
|
총각선생님 전쟁이 끝난건가요??
지금 머 이란 트럼프 합의했다는디 한번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
||
랑이
|
||
|
불기둥 가쥬아악
|
||
동글
|
||
|
직전인거 같은데 제발!!
|
||
유옥희
|
||
|
새로 글쓸때마다 날짜 적어줄 수 있을까?ㅜㅜ
그리고 지난글에 너구리가 뭘말하는것이지? |
||
3:38
|
||
|
전쟁상황 아주 심장 쫄깃하네요 후
곧 중순인데 |
||
블랙홀
|
||
|
아하 네 감사합니다
후 트럼프 cpi 부합했다고 전쟁 다시 하는건 아니어야할텐게 미치겄네요 ㅋㅋ |
||
유옥희
|
||
|
오늘 9시반 두근이네여
|
||
Labu
|
||
|
매크로님, 어제 홈빌더나 부동산 섹터가 미국서 아웃퍼폼한게 cpi미스+금리인하 기대감이라고 하던데
버핏 할배가 홈빌더를 인수한건 그 관점은 아니라 보시는거죠? 뭔가 부동산섹터가 금리인상기에 좋지 않을 듯 한데 인하가 먼저 이루어지고 슈퍼인플레가 오는 순일까요? |
||
유옥희
|
||
|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다만 최근에 매크로님 글 읽기 시작한 저로써는 조금만 더 쉽게 써주시먄 감사할것 같습니다.. 읽다보면 무엇이 주어고 목적어는 뭔지 간파하기 어려운 때가 있습니다ㅜㅜ 저도 열심히 공부하고 지난글 읽으면서 따라잡아보겠습니다~~ |
||
ㄴㅁㄴ
|
||
|
변동성 장난 아니네요;;
|
||
0720
|
||
|
종전만 기다립니다;;하 이럴줄알앗는데 선거전에 일하다 익절타이밍 놓쳣네요 배고프면 침삼키면서 열심히 노동하겠습니더 천만원에 근로의욕 샀네 이득이다♡
|
||
오드
|
||
|
코스닥 피말리네요 오늘 ㅋㅋ 종전합의 잘 되길 기도중인데 쉽지않습니다…
|
||
유옥희
|
||
|
레버리지 신용매매는 안하는데 오늘 무섭게 떨어지네요 언제 정리해야 할지 타이밍 보고 있습니다
|
||
| 적이* | ||
|
금은 코멘트 감사합니다
|
||
| 떼잉 | ||
|
헉 코루 단일정목 레버리지 안하시는군요
레버리지가 아니면 심장이 뛰지 않던데..!! 이번에도 혜자 업뎃에 감사 |
||
0720
|
||
|
업뎃 감사합니다. 7-8월 하락을예상하나 6월까지는 괜찮다고 보고 내릴때마다 삼전, 하닉 조금씩 매수하는거 너무 위험한가요? 해볼만 하다 보시나요?
|
||
Thr
|
||
|
삼닉 하락 어떻게 보십니까
올해말까지는 그래도 상승 할것으로 보시는지요 |
||
| 뀨뀨 | ||
|
벌써 하락장 쎄게 온걸까요….
|
||
| sa****** | ||
|
고용지표 무습다..
조아효 계속 연재해주세요❤️ +) 질문 자까님께서 얼마전에 코스닥 차례가 올것같다고 말씀하셨는데 금요일 kb리포트에서도 코스닥 언급하셨더라구요 월요일 매수해도 좋은 타이밍일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
||
올림픽
|
||
|
삼닉....ㅠ.ㅠ
|
||
winter
|
||
|
시황 코멘트를 놓치다니 아쉽다
|
||
0720
|
||
|
왜 업뎃 지우셨어요…
7-8월이요…? 지금 아니구요…? ㅜ |
||
늉
|
||
|
전닉이 오늘 쭈악 내려갔네요ㅠ 선거후폭풍이겠지요
|
||
랑이
|
||
|
현실이 더 부조리극
|
||
늉
|
||
|
부동산은 으케보시나요?
집 사야됩니까 지금? 조정이 오긴할까요?ㅠ |
||
| kk**** | ||
|
작가 글뜨면 알람받고싶다 바로 사고싶다 헝 ㅠ
|
||
3:38
|
||
|
매크로 총각 매맨.. 계속 새로 올려줘요 정기구독 버튼은 없나요.. 유부녀라 사랑한단 말은 몬하고 매맨하것습니다
|
||
랑이
|
||
|
좋은글 부담없이 잘 읽고있읍니다
|
||
| jy*** | ||
|
유가 올라도 주식은 안오르네요 참..
|
||
덩실둥실도동실
|
||
|
과거 글에서 주식시장의 버블과 물가 상승이 앞으로 두어번 정도 반복되고 난 후
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은 침체와 폭락을 겪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주택 공급이 더욱 부족하게 되어 향후 지금보다 더 큰 부동산 가격 폭등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글을 적은 바 있습니다. ================= 이 글 다시 찾아보고 싶은데 글 제목 좀 알려주세요 |
||
| cr***** | ||
|
환율 요새 장난아니네요 ㅠ 연말로 갈수록 달러환율 떨어질 것 같다고 하셨었는데 그 생각은 유효하신지, 환율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글써주실 생각 있으신가요?
|
||
Thr
|
||
|
와 우선... 저도 선댓글부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에게 세상을 좀더 자세히 보는 안경을 달아주시고 계십니댜 |
||
| Su********** | ||
|
구글 유증이래서 조금 주웠는데 오늘도 자리주네 더 사야지 아직 시장이 환희에 젖어있으니 나도 떨롱하려고
|
||
| ka****** | ||
|
금!!!!!!알려주세요ㅠㅠ
|
||
| sa****** | ||
|
미국 중간 선거까지 강세가 이어지는 건 말이 안될까요?
월요일에 떨어지길래 미장 담았더니 50퍼 오르고 있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살짝 떨어지고 ATH 찍는 패턴이 계속되는데 이러다가 11월까지 계속 되는 건 아닌가 문득 생각이 드네요 |
||
친
|
||
|
요즘 로봇에 관심이 계속 가는데.. 중국 로봇관련주 혹은 우리나라 현대차 아니면 누구 말로는 테슬라다.. 이러는데 로봇주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밑에 랑이님 개슬라 빵터짐 ㅋㅋㅋ 언젠가 터지는거? 아오..
|
||
Tap
|
||
|
선결제 후업데이트도 좋아~
|
||
호오잉
|
||
|
규글 현재 매수 갠찬다고 보시너용..?
|
||
| wl******* | ||
|
항상 잘 읽고있어용. 저번에 KB리포트도 참 재밌게 읽었습니다 ㅋㅋ
혹시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할때 참고하는 이가 있으신지요? |
||
hoyjoy
|
||
|
이거슨 좋은 실수다! 앞으로도 대강 작성했으면 선출간 후업데이트 방식으로 레쓰고
|
||
주
|
||
|
와 이제 매주 온다구?? 개이득 행복해 신나!!!!
|
||
0720
|
||
|
테슬라무새입니다 6년차 장투에요 놓친거많죠 엔비댜 팔란튀어 전닉 등등.. 개슬라씨파꺼ㅠ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매일 고민을 해요 테슬라 지금이라도 털고나갈지.. 아니면 스페상장까지 기다려볼지.. 다음턴은 테슬라가 될것같은데 참 텀이 안와서 고견 구해봅니다 로봇+피지컬ai+테슬라를 같이 묶던데 어떻게 보시는지 무지랭이 질문해봅니다 있는 달러 다 드렸어유!!
|
||
랑이
|
||
|
머야 매크로오빠 여자친구 생겼어??
|
||
올림픽
|
||
|
어차피 업뎃 많이 해줄거잖아 선결제 예스
|
||
| ka****** | ||
|
아이고 아까ㅜ제목 보자마자 결제갈겼는데 어쩐지 글이 안보이더라니.. 죄송합니다 ㅠㅠ 부담갖지마시고 천천히 작성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
||
| ja******** | ||
|
버블 이후 침체때는 원자재가 10배거한다는거 같은데 그때 금이 10배 가지않을까 싶네용 원자재도 종류가 많은데 어떻게 투자해야할지…
|
||
늉
|
||
|
선결제 후감상이죠 그래서 총각 투표 전 저녁은 뭐 잡수셨나요 저는 빵빵빵
|
||
랑이
|
||
|
투자 초보자로 재미나이한테 물어보며
매크로 읽고 있어요. 좋은 글 감사해요! |
||
Kelly
|
||
|
너무너무 잘 읽고 배우고 있어요
웬만한 리포트보다 술술 읽히고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
||
링링쓰
|
||
캐슈넛
|
||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