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는 무료 구독이 끝난 나이 (49)
as***** 2024-04-03

Q : 마흔을 소위 '꺾이는 나이'라고 하잖아요. 우리 몸에도 많은 변화가 있나요?

A : 40대는 '무료 구독' 기간이 끝나는 나이에요. 10대~30대는 성장 호르몬이 '짱짱'하게 잘 분비됩니다.
30대 중반까지는 먹고 싶은 거 먹고, 운동 안 해도 신체 밸런스가 알아서 유지되는데요.
그러다가 30대 후반부터 성장 호르몬, 성 호르몬 분비율이 뚝 떨어지거든요.
몸이 달라졌는데 평소처럼 많이 먹고, 앉아만 있으면 온몸에 지방이 쌓여요.


Q : 저는 아직 30대 중반인데도 매년 몸이 달라지는 걸 느껴요. 흰머리가 생기고 살도 잘 안 빠지고요.

A : 그래도 30대는 겉으로 티가 나지 않아요.
40대부터는 대사 지표들이 변하고 몸이 달라지는 게 확 보이죠.
일단 관절 가동 범위와 안구 조절 능력이 30대 후반부터 현저히 떨어집니다.
유산소 운동 능력, 근력, 순발력도 급격히 저하되고요. 운동을 해도 살이 쉽게 안 빠지는 이유죠.
그리고 더 중요한 건, 40대부터 뇌 기능이 떨어진다는 거예요.


Q : 뇌도 늙는 거군요.

A : 그렇죠. 전두엽 기능이 떨어지고 해마도 위축되고 편도체가 활성화되면서 수면의 질이 떨어져요. 스트레스도 증가하고요. (※전두엽은 합리적 판단, 해마는 기억력과 관련이 있다. 편도체는 위기 대처 능력과 관련이 있는데, 과잉 활성화되면 분노, 불안 등 부정적 감정을 증폭시킨다)
문제는 신체 노화와 두뇌 노화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악순환에 속도를 낸다는 겁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 게 당기잖아요. 먹으면 혈당이 오르고 몸에 염증이 생기고, 그게 다시 뇌에 영향을 주는 거죠.
편도체가 활성화되면 화도 많아지는데요. ‘이티(ET) 체형’이라고 하죠? 배 나오고 팔다리 가는 몸매. 그런 분들은 실제로 화도 많고 인지 기능도 떨어져요.


특히 40대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A : 운동하고 먹는 것에 신경 써야 합니다. '코어 운동'을 반드시 시작하세요. 필라테스도 좋고, 헬스도 좋습니다.
영양제 사는 데 돈 쓰지 말고 운동에 돈 쓰세요. 코어 근육(척추기립근, 둔근 등 몸의 대들보 근육)과 관절을 단련시키면, 60대에도 몸에 탈이 나지 않고 90대에도 잘 걸을 수 있어요.
술도 적게 드세요. 과음하고 잠을 자면, 잠을 안 잔 것과 똑같아요. 술을 마실 때마다 전두엽을 면도칼로 긁어낸다고 생각하면 돼요. 진짜라니까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350905
뭔 개소리지 쒸익쒸익하며 들어왔는데
노화는 슬퍼ㅠㅠ
sc*****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 술을 마실 때마다 전두엽을 면도칼로 긁어낸다고 생각하면 돼요. "

헐ㅜㅜ
술끊어야지ㅜㅜ
n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제목 정말 흥미롭게 지엇네. 이분 전직 카피라이터임?
fr*******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운동..해야겠다
Av**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막줄 ㄷ ㄷ
뽕빵뺑뽕빵뺑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진짜 노화속도는 너무 빠르다 ㅠㅠㅠ
ce******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읽어야하는 개저씨들은 안읽고
꽃같은 이드녀들만 읽네
s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무료구독기간에도 이러면 우짜노ㅜㅠ
이카후라이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막줄...
판리자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40대엔 모든게 동시에 안 좋아짐 운동해야겠네..
mu****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운동에 돈 안써도 된다
무료로 할수있는게 운동임
800조자산가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허리안좋은애들
헬스장 등록해서 광배근운동 이랑
(위아래로 바 내리는거)
아웃타이(앉아서 다리 바깥쪽으로 벌리는거)

이 두개가 광배근+중둔근 을 단련시켜 허리주변근육을 만드는거라고 정선근 서울대교수가 척추의 신이라 불리는 사나인데 그가 강조한 운동이다. 허리가 부실한 이들은 "자연복근"을 만들어줘야 허리가 안아프다.
fr*******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뒤에 시리즈도 기대되네 스크랩 꾹
ㄲㅈ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고마워 젊은이
pr******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Fr
돈줬다리
한 광배하는데 한 중둔근도 해보겠음
ra*****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글 제목도 맘에 들고 언니들 댓글도 다 맘에 든다 ㅋㅋㅋㅋㅋ
c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후...뇌기능 떨어지는거 완전 체감함
********.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ㅅㅂ
고간이알고싶다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fr 랫풀다운?
si********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40대부터 몸이 확실이 고장나는 느낌이 나긴 나
ha*****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허리엔 랫풀다운이랑 아웃타이
az******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운동시작한 내자신 칭찬한다
si********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40보단 41, 42살 되니 다름이 절실히 체감되는 중
근력운동 30중반부턴 꼭 시작하자!
l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금주다....
P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좋은기사다
판리지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코어운동
술끊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단 거 먹지 말고
hg**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주변보면 40이 진짜 꺾이는 나이 맞는거같음
30후까지는 요새 대충 다 20대 같애 근데 4들어가는순간 고장나는거 밖으로도 다 티나기시작함
an*********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30부터 꺾이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가네ㅋㅋㅋㅋ우리 몸은 튼튼하구나
im****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수명에 비해 젊음은 너무 짧은게 비효율적이야.
ll******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술 무섭다잉 으메 ㅜ
pe*******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젊은 날에는 젊음을 모르고
an****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넵ㅠㅠ
낼부터 열심히 웨이트 해야지ㅠㅠ
bl********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무시무시하다. 역시 이런 거 한번씩 읽어줘야 함.
cw*****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개저씨현상 ㅋㅋㅋㅋㅋㅋㅋ
난리난리난리나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so2222

ㅠㅠ
장코*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ㅠㅠ
dori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고마오
bl*****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네.
올 해 41인데, 평상 시에 12시 넘어서 자고 출근해도 괜찮다가 요즘 10시 넘어도 졸립고 눈도 노안온 것 같이 흐릿해서 실감해. 돈좀 들여야지.
su******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ㅠㅠ
su*****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렛풀다운 맞음!!! 롱풀말고

허리안좋은 언니들이 많은가보네. 허리통증이 심할때는 허리구부리는 비트는 모든 행동을 금지하고 내가말한 "렛풀다운+아웃타이" 허리를 꼿꼿이 유지한채 해랏. 렛풀다운은 허리곧추세우기 쉬운데 아웃타이는 정 힘들면 약간 허리숙이되 손을 앞으로 합장하듯 쥔다음 최대한 허리힘을 안쓰도록 허리세우도록 노력하셈!!

+) 이 두가지만 반복해 심한 허리통증에서 어느정도 벗어난 언니들은 추가로 "덤벨들고 데드리프트+힙쓰러스트" 를 본인역량에 맞게 해보기. 주의점은 힙쓰러스트 하기전 반드시* 아웃타이 가벼운무게로 엉뎅이 깨우고 힙쓰러스트 들어가야함. 지금 알려드린 4가지 운동은 하다가 허리에 힘들어간다 그럼 중단하고 자세 바로잡기. 종류별 복근운동도 당분간 금지여!! 운동할때 복압주는걸 말하는게 아이다
fr*******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그래서 40부터 건강검진 항목도 늘어나나보다
t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티체형 상종을 말아야지
Da***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나이드는 걸 받아들이되 천천히 나이들기
so****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개저씨라니 ㅋㅋ 암튼 40즈음부터는 몸이 고장나긴함 관리 열심히 해야 그나마 노화가 천천히 옴
dd** 2024-04-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술..
pa******* 2024-04-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어떤 상놈이 튀기노
ti********* 2024-04-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코어운동ㅠㅠ전두엽 칼 ㅜㅜㅜ명심할께요,,,
su******** 2024-04-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술과 노화는 맞지만 수면이나 스트레스 관리는 어릴때보다 나한테 맞는 패턴을 알게돼서 더 잘 되는거 같긴한데 나만 그런가.
as*** 2024-04-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ㅠㅠㅠㅠ
bb 2024-04-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