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잘 여우남 꼬시는 법 (Q&A 업데이트 중)

여우같은 사람은 매력적이다. 다소 얄미울 정도로 자기 이득을 잘 챙기고 상황파악이 빠르며 사람에게 예쁨받는 법을 알고 그것을 잘 이용한다. 외모도 호감형이고 온 신경이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에 맞춰줘 있기 때문에 인기도 많다. 사실 성격은 둘째치고 눈에 띄게 잘생긴 사람이라서 사귀고 싶어하는 여자들이 많다. 거기다가 본인이 먼저 사랑받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모임에서 리더 역할을 자주 한다. 

 

여우남의 또 다른 매력은 신비로움이다. 보통 평범한 남자는 그냥 어느 정도 시간만 지나면 알아서 자기 경계를 내려놓고 본인 속을 까뒤집어서 보여준다는 단순한 특징이 있다. 애초에 여자처럼 캐릭터 분석이라던가 관계성 캐해, 속마음 분석에 큰 흥미가 없기 때문에 내 패를 드러내면 상대에게 분석당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여자만큼 크지 않다. 

 

그런데 이런 평범한 남자와 달리 여우남은 속을 알기가 힘들다. 본인 속마음을 감추고 사람들에게 예쁨받기 좋은 가면을 쓰고 항상 이미지 관리를 하며 살기 때문에 캐릭터가 제대로 파악이 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사람에게 듣기 좋은 말과 행동을 자주 하는데 이것이 진짜 속에서 우러나오는 말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게 한다. 속이 그닥 단순하진 않다. 

 

의외로 이 지점이 매력포인트다. 이 캐릭터에 대해 몇 가지만 제대로 알고 나면 저 사람 속을 모르겠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지고 관계가 평화롭게 흘러간다. 평범한 남자의 단순함이 여자한테 은근 빡치는 포인트일 때가 많은데 이 남자는 그런 부분이 없다. 눈치가 기민하기 때문에 내가 빡치기 전에 알아서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 기분을 잘 맞춰준다. 공감능력이 높아서 여자의 말뜻을 잘 알아듣고 대화가 좀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지능이 높아서 절대로 자기 손해 보는 짓은 하지 않는다. 옆에 붙어만 있으면 이득 챙기는 것에 대한 기민함을 배울 수 있으며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상황을 이득으로 끌고 오는 법도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 연애를 할 때 말이 안 통해서 속이 답답해지는 경험을 하지 않는다. 최소한 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하지 않는다. 

 

외모에 대한 자격강박은 내려놓자. 꼭 예쁜 외모가 아니라 성격이나 캐릭터성만으로 존잘 여우남 꼬시기는 가능하다. 그가 부족한 지점 몇 개만 어필할 줄 알면 외모에 목숨 걸지 않아도 원하는 관계 진전은 가능하다. 

 

지금부터 여우남의 특징이 뭔지, 어떤 여자를 좋아하고 관계 유지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박보검을 대상으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1. 여우남의 특징

2. 좋아하는 여자 스타일

3. 접근방법

4. 관계유지 포인트


 

+ Q&A 업데이트 


7/25 

여우남편 대처법 


7/26

여우남을 동료로 만났을 때 

 

 

작품 등록일 : 2025-07-13
최종 수정일 : 2025-07-26
독자서평
썸탈 때 톡 하는 거 알려주세용
답듀 빠르고 관심 있는 거 같은데 만나자고 안하는상황..
영장류   
이야…

사귀는 법은 꽤 괜찮다…
아침 잠이 많은 K   
존잘여우 고스펙남이 여자들에게 인기수요가 많은 만큼 계산기남도 많잖아
여자랑 학력 재산 집안 조건 스펙차이가 너무 나는 경우, 계산기 뚫고 결혼까지 갈수 있을까?
여자가 가진게 외모와 매력적인 성격밖에 없어도 가능해?
방법론 있다면 알려주면 고마워

++ 존잘여우 고스펙남이 고가치 조건의 여자들에게 인기가 너무 많다보니(연예인,인플루언서 등등) 연애를 잘 안하는거 같은데 그중 메리트있는 여자가 되어서 사귀자 고백받을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으려나. 그들 취향은 알았고...
뿌까에요   
가족중 여우에게도 호구 자처했는데 도움되는 글이다. 남자 여우 뿐 아니라 살면서 만나는 여우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게됐어. 재미있게 읽음.
sy*****   
전남친 여우남이었고 나는 무던 헤실이였는데 쓰니말대로 눈치 졸라 많이보기 때문에 눈치 덜보지만 선넘지 않는 부분을 선호한듯. 본인이 남 배려하고 신경써서 상황 잘 돌아가게 하는 것 만큼 배려받은 적 없기땜에(한국문화에서 이런애들은 사실 좀 방치당함. 알아서 잘하니까 신경안써줌 or 항상 지가 하는 것 대비 배려 못받는다 생각함) 그런것에 대한 공감대 형성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때마다 감사표시하면 됨. 사귀면서 이새끼 여우짓하는 게 빤히보임. 걍 그러려니 냅두고 모른척해야 더 설설 기는편(여자가 알아챈 것까지 알아챔). 지가 잘못한거 웃으면서 슬쩍 넘기는 편임. 아 이런스타일이구나?하고 한번정돈 찝어주면 좋음. 계속 서열싸움 놀이....해야 했고 내가 윗서열이어야 함.

데이트비용 거의 전혀 안 낸 대신 한 달에 한 번 좋은데서 밥 사멕이고 고맙다 인사했음. 남자종특 오구오구 좋아함. 사귀고나서 초반에 데이트할 때 마다 중간에 얘 무슨생각이던 하게 내 뇌는 비우고 멍때리면서 눈 빤히 봄. 얜 분명 머릿속으로 뭘 굴릴거였거든. 당연히 안읽혔겠지 암생각도 안하니까 ㅋㅋ. 나름의 스킬이얌 여우남 만날때 써먹어. 계산을 안하진 않아서 받아만 먹을라 하면 튀는 종족.

보검씨만큼 잘생긴거 아니라 여우남인가?했는데 쓰니 말 들으니 여우남이었네 ㅋㅋ. 미국가서 보내드림. 헤어지는날 인생네컷 찍자 하고 추억화 한것까지 완벽하닼ㅋㅋㅋ얘네도 다 똑같나? 이런 애는 결혼까지 가려면 스펙 맞아야겠다 생각한 연애였음. 암튼 잘읽었어요. 잘썼당.
Do   
난 목소리크고 즐겁거나 웃기면 진짜 크게 웃고 그러는데
이러면 경박스러보여 여우남이 싫어할려나?
반전을 보여줘야하나 진지함 머 이런거?
he******   
존나 애매한자식 나 그냥 수많은 지인중 원오브댐같음ㅠ 1 2는 내성격상 졸라 잘하고 주기적으로 겹지인이랑도 같이 만나는데 그냥 생각없이 1 2 갈기면댐? 그리고 이런부류 따로 연애상대 친구상대 구분하는 편임? 날 너무 여자로 안보는거같아 나정도되는 지인이 수두룩해ㅠ
36*****   
여우남한테 까였을 때, 여우남이 식었을 때 재공략법, 찔러보는 법 궁금해요
하하이   
언니 다른 글도 사본 사람으로서 사회생활 관련 질문이 있어. 내 주변사람들은 엘리트들이고 도움받고 싶은데 내가 지금 그 기준 미달인 느낌을 받아. 그들에 비해 덜 공격적이라서 뭔가 나에게 실망하는 느낌? 이러면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romakiller   
너무 잘 읽었어
상대는 여우남이고 나는 상대를 특별하게 여기지 않기, 의외성, 보호본능 등등 위에 언니가 써놓은대로 자연스럽게 해와서(내가 원래 그런 캐릭터) 가까워져왔어

그동안은 늘 명분이 있었는데 좀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얼마전에 명분없이 다가가니까 벽치더라고
타이밍을 잘 못 쟀나봐
그래서 나도 일시정지 하고 있는데 이럴때 다시
가까워지려면 어떻게 하면돼?

Ps.유료상담도 받으면 좋겠다ㅎㅎ
에피파니   
천재요
룰루루   
좀더써주라 안존잘인데 여우남 동료로서 대처법도 궁금해
romakiller   
자소서쓰는거 도와달라해도 되나요
수달   
이런 남자랑 사귈 때 매력 유지법도 궁금..
회장   
이런남자랑 결혼할거같은데
결혼생활 유지법같은것도 써주라
he****   
엉니 작품 소개글도 서론에 넣어주라
구매하고나서도 보이게!!

저번 글 도움 많이 받았어
불안형에서 탈출 중
회장   
잘 읽었어
언니 글은 싹 다 읽고 있다
nh****   
고마우이
lo****   
기존 이드페이퍼 아이디가 있으신지요?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