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교육과정) 학교 입법 반대 부탁해 ㅠ(188)
와사**** 2022-05-24
방과후학교(교육과정) 관련 입법예고가 2건

"교육부장관은 제1항에 따른 방과후 과정의 기준과 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며, 교육감은 교육부장관이 정한 방과후 과정의 범위에서 보호자의 요구 및 지역실정에 적합한 기준과 내용을 정할 수 있다.“


http://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B2I2F0E5L0T9W1W5S0E7O2T1X0B7X7


http://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T2V2R0X5U1O6B1U0D3X0A4B2Y3R2X5


읽어보고 반대글 부탁해..
헐 ;;; 반대함
a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ㅠㅠㅠㅠㅠ
J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미 이거 학교에서 다 교사가 하고있잖아?? 뭐지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원래 교사가 안했어??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반대했어
l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교사 할 일이 너무 늘어나서?
r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했어!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학교의 일이라고 법제화돼면 이제 교사들 방과후 업무하느라 정작 본인 반 애들 수업이나 생활지도에 쓸 에너지가 더더더 없어진다 엄마들아 제발 가서 반대해라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어차피 방과후교사는 따로 있는데 왜?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했음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ㄴ방과후교사 면접 채용 관리 그거 다 교사가 함 그리고 방과후교실 시간표짜고 교실 배당하고 만족도 조사 신청받는것도 몽땅 교사일임 학교가 장소만 제공해준다고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임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해주라줘~~~ㅠㅠ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그정도도 안한다구.? 직접 강의하는 것도 아닌데..?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무슨 차이야 ?
지금은 어떤일을 하고 저게 넘어가면 어떻게 되는 건데?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강사들 하는 것 딱 수업밖에 없음. 심지어 자기 반 관리도 안되서 교사들이 뒷치닥거리 하는게 일상인데. 출석부에 이름도 제대로 안적어서 수강료 지급(이것도 교사가 함)에 문제생겨서 민원들어옴. 민원들어오면 교사가 처리함..^^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ㄴㄴㄴ문제는 저 부수적인 일 하느라 본연의 업무인 수업과 생활지도를 제대로 할 수 없다는거임

중간에 환불해달라 빠진거 빼서 정산해달라 하는 학부모도 많고
공짜로 듣는 수강권 처리도 교사가 다 함

저 업무 맡은 사람은 수업중에도 연락 계속오는데 그 반 애들 수업에 피해가지

교사가 할 일이 아님
애초에 학교가 장소만 빌려준다는 명목으로 들어왔지만 결국 학교일이 되버리고

교사가 수업과 생활지도를 못하는게 핵심임
그 피해는 누가 보겠니 뻔하지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방과후 어차피 수업만 하는건데 뭐 하는 생각이겠지만, 실제로 방과후 수업을 하기 위해서 제반을 만들어주는데 몇몇 교사들이 갈려나간다. 강사들은 와서 수업만 띡하고, 학생관리하면 끝. 나머지 모자란 교실 배치, 학생들간 다툼시 담임교사가 싸움 중재, 강사료 지급, 지원받는 학생 지원금 정산하기, 그 반에 민원 생기면 학부모 폭언 들어주기, 강좌 취소 및 변경 처리, 강사에 대한 불만 처리.. 그냥 학원하나를 학교에서 운영하는 거랑 별만 다를바 없음. 저 법안이 발의되면 방과후 수업의 질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책임 소재가 학교로 더 넘어오는데 정규 수업하다 방과후 수강신청 변경 해줘야할 판..(사실 지금도 그러고 있음 ㅠ)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수강료 지급을 왜 교사가?????
호이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헐 지금도 그러고 있다니 그럼 지금처럼 교사한테 책임이 넘어가는 걸 고칠 수 있는 건 없나 방과후 수업 교사가 원래 하거나 아니면 행정실 이런 곳에서 해야하는 거 아닌가 ; 이해가 안 가는데 학교에 직원이 교사만 있는 게 아니잖아

교사가 방과후 수업 출결 수업료 정산 이런 걸 체크하고 있다는 게 웃긴 거 같은뎅 ㅜㅜ
교사들 힘들겠다

+ 위에 방과후 수업 교사하시는 언니는 자기가 한다는데 행정실이랑 ;;
무슨 차이지 방과후 수업 교사 개인차가 있는 거면 그 사람이랑 얘기해야 하는 문제 아닌가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ㄴㄴ강사가 모르게 뒤에서 담당 교사가 하는게 존나 많습니다

방과후 부장 코로나때 정신병 안걸린게 신기할 정도임
병신같은 강사들 중간에 관두면 그거 대타 구하는 것도 교사일이고 그 강사를 채용공고내고 면접 일일히 다 보는것도 교사임

방과후 부장이 방과후 수업 때 쓸 체온계랑 소독티슈도 일일히 챙겨주던데 시발 한달에 7만원 받으면서 본인 반애들 한테 써야될 에너지를 방과후에 쓰느라 개고생

돈쓰는 것도 일일히 행정실에 요청해야됨
어쨌든 담당 교사 손 거쳐야됨


학원 원장이냐 교사냐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돈은 행정실에서 주지만, 돈을 그냥 주나? 출석부 확인 및 점검은 누가하고 기안은 누가써? 출석부만 달랑 주면 돈주는거 아니야.. 돈을 쓸 때는 그 근거문서가 필요하고 여러 강좌가 있는데, 좋은 강사분들도 있지만 몇몇 안좋은 강사님들이 너무 힘들게해.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아 행정실에는 돈 처리만 해주는 거야? 흐음 ; 출결 상황체크 수업체크 이런 것도 방과후 수업 선생님이랑 행정실에서 해야 하는 거 같은데 이해가 안 가네
선생님 뽑는 것도 교사가 한다고 하고 내가 생각하는 게 아니구나

방과후 선생님 중에서도 괜찮은 분도 있지만 이상한 경우도 많은 거 같고, 그럼 계속 되는 문제라는 얘기인데 근본적으로 인력을 따로 마련해야 하는 거 같은데 교사한테 말고 다른 쪽으로 ㅜㅜ

자기 학원이면 자기 사업이니까 당연한 마음으로라도 하는 건데
무슨 말하는 건지 알겠음 ;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저소득층은 방과후 수강료 지원받는데 이 학생들 심사 지원도 다 교사가 함 ㅋㅋ
주민센터 직원인줄 ㅡㅡ
es****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울나라는 교육행정이 개판이라 교사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꼴을 못보짘ㅋㅋㅋㅋ
애초에 교사를 시다바리로 봐서
교사인 애들 볼 때마다 애잔해...
sp***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하긴 원래 서비스직 쪽이 있는 인원 갈아쓰는거니까ㅠ 교사도 교육서비스업이지 뭐
sp***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저 위에 방과후 교사 언니 진짜 웃기네 ㅋㅋ
애초에 언니 교실이 아닌데 ㅡㅡ

깨끗하게 치우고 가는게 당연한거야

언니가 하는일은 당연하게 하는게 맞는거고
교사가 방과후업무 맡는게 이상한거지
es****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ㄴ sp 언니 진짜 난 행정실 이런 곳에서는 뭐하길래 교사가 하는 거짘ㅋㅋ 이상하다 이해가 안 가네 그래서 물어본 거거든 ㅋㅋㅋ 근데 이렇게 엉망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놀랍다 ㅋㅋㅋ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li*****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거 내 업무다 씨발ㅋㅋㅋㅋㅋㅋ
위에 언니 때리고 싶네 ㅋㅋㅋㅋㅋㅋㅋ
si******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고등학교에선 방과후업무가 나름꿀인데…
더 헬 업무도 많습니다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방과후강사야… 강사니까 당연히 모르지. 그리고 내 교실에서 수업하는 것부터 되게 신경 많이 쓰이는 거야. 네가 사용한 곳은 당연히 깨끗하게 치우는 게 맞는 거고. 수강신청부터 시작해서 강좌 개설, 반 배정, 자유수강권(형편 어려운 애들한테 바우처처럼 주는 것) 배부와 관리, 만족도 조사, 강사들 채용하고 월급 주고 그들 관리하는 것, 공개수업, 그리고 이 모든 일들이 일어나는 과정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민원 처리와 매 단계 교육청에 보고해야 하는 일 모두 학교에서, 즉 그 일을 맡은 몇 명의 교사가 다 처리해야 한다. 현재 이런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일은 지역자치단체로 이관하고자 하는 게 교사들의 입장이고. 학교에선 저 업무 맡으면 골병나기 십상이라 저 업무 안 맡으려 난리,,
b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고등학교 방과후는 그냥 거기 교사들이 남아서 보충하는거 아님? ㅋㅋ 그거랑 어케 비교하냐 모르면 말하지 마라. 과목 최소 20개는 넘게 개설되는데 한명한명 외부강사 뽑아서 운영하는게 쉬운줄 알아? 그리고 초등이라 안전관리와 민원도 훨씬 심하다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li 그래 니 새끼 담임 방과후부장 맡아라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ㄴ고등학교도 방과후 강사 뽑구요 프로그램 질에 대한 피드백 훨씬 살벌합니다..^^ 교사가 시간이 남아돌아 방과후 지도하는 경우는 어디에도 없고 교과보충 형식으로 운영되지도 않습니다.
지필평가 수행평가 학종 생기부 입시상담, 방과후엔 자율동아리, 각종 교내 및 교외대회 지도 하면서도 학생 수요가 있는데 강사가 구해지지 않으면 교사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커버치는거죠
정보샘이 코딩, 음악샘이 드럼, 사회샘이 한국사능력시험, 영어샘이 토익 토플 텝스, 미술샘이 유화 등등을 가르치고 강사가 구해지는 부서는 다행인거고.
이거 다 방학때마다 이런저런 연수로 자기개발을 해두는 샘들이 커버해주시는 격이고 방과후 듣는애들 저소득층 많은데 업무 힘들지만 솔직히 충분히 할수있다고 생각..
li*****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Li222
개시름 2022-05-24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li 너 초등 방과후 강좌 갯수가 몇갠지나 알고있니?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나 학교때는 선생들이 남아서 했었어서 몰랐음. 근데 li 교사면 저거 반대하는게 너한테 좋음. 초등이라고 적을 돌릴게 아니라 저런거 법제화 되면 방과후 교사들 나중에 교사 시켜 달라고 떼법쓸지도 모른다.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초등에서 방과후학교부장은 기피업무로 아무도 안맡으려함. 맡아주면 다들 고맙다고하는데 쌤들이 학을 떼서 1년마다 바뀜
신경써야할 자잘한 업무들이 엄청납니당
지금도 그런데 법제화되면 오죽하겠어ㅋㅋㅋ지금도 부담엄청난데, 그 피해는 학생들한테 돌아갈밖에
애들 정규수업 활동에 들어가는 노력으로 써야할 에너지가 딴데 쓰여 아깝다
반대함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Ha 방과후 언니 청소는 그 쌤이랑 해결보시고 이런 구조적인 문제랑 엮지 마세요. 이거 진짜 문제있음.. 방과후 강사는 출석 체크하면 돈나오는줄 아나보네 ㅠ 나 그 저소득층 방과후 지원해주는 업무 했는데 진짜 오만 경우가 다생기고 그때마다 공문서 만들고 기안하고 예산 추적해서 나중에 교육청에 보고할 자료만들고.. 돌아버려 진짜 ㅠ 이게 또 지원받는 명목(저소득도 종류 다양하고ㅠ 한부모 탈북 다문화 학교장 추천 이런거 다양해 퉁쳐서 하나로 관리하지 않음)에 따라 다 회계추적해서 문서만들고 그 안에서 환불이나 추가나 이런거 생기고 문서 또만들고^^;; 내가 한 업무는 방과후의 아주 일부업무고 찐방과후 업무는 나같은 쪼렙이ㅠ아니라 부장님들이 맡는데 ㄷ ㄷ 예전에는 방과후 업무하면 교육청에서 담당자들 모아서 국내 여행고 시켜주고 승진점수도 주고 그랫다고함 그만큼 아~~~~무도 안하려고해서.. 근데 지금은 그런것고 없어짐 ㅠ
js*****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te
방과후수업을 교사가 하는게 아니고 방과후수업 관리업무 주체가 완전히 학교와 교사라고 못밖는 법을 만드는거

방과후수업의 질엔 관심없다

교샤들보고 방과후수업하라면 줘도 안해
애들 하교시키고 나면
부진아지도 학생상담 다음날수업준비 하는게 본연의 일인데 그걸 못한다고

전교생 1000명 넘는학교에 행정실 직원 4-5명인데 행정실에서 저거 다 안함

교사가 가진 에너지가 100이면 이걸 온전히 애들한테 투입못하게 됨

학교에서 온갖거 다 해주는게 좋은게 아니에요 그거다 교사들 갈아서 하는거라 사람들이 말하는 공교육의 질이 떨어지는거야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te 너 다니던 시절의 학교가 아니란다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ㄴ 방과후 수업을 없애자는 얘기가 전혀 아니지 않아? ㅋㅋㅋ
행정업무 과중 부담문제가 있으니 분리 좀 시켜달라는 얘기 아냐 ?
논지 파악을 못하는 거 같은데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야 그럼 학원차려 과외하거나 왜 굳이 학교로 들어와 돈도 안되는데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업무분장은 다니는 학교에 얘기해야지
업무분장과 관계없는 입법은 왜 반대하자고해?
논지파악 못하는건 내가 아닌거같은데?
불리하니까 논지파악으로 몰고가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ad ㅇㅇ 방과후수업의 질이 포인트가 아니라 지자체로 이관하라는게 포인튼데 핵심을 못짚나봄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ㄴ저업무 하면 수업준비를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수업시간에도 애들 문제풀라고 시키고 짬내서 업무 해야됨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애들생각 그렇게 하시면 학원수강료를 낮추시죠 저소득층 애들도 맡으시고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Te 개웃기네ㅋㅋㅋ 방과후 강사가 스펙으로 들어오는 줄 아나봐
자격증 화려한 사람 뽑아봐야 애들이랑 문제 일으켜서 계약 해지하는 경우가 태반이고 제일 중요한 게 저렇게 학교 실정 모르는 사람들때문에 학교에서 일해 본 경험으로 뽑는데 스펙 화려ㅋ
E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난 동네 주민센터에 적극적으로 저소득층연결 요청한단다
시비걸걸 걸어라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지자체로 이관할 수 있도록 반대의견 한번만 주십시오..ㅠㅠ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그래 넌 너의 교육이상을 학원에서 펼쳐
학교에서 본인반 애들 잘 가르치고 생활지도하려는 교사들 폄하하지나말고
두루미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ch*****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te 맥락 파악하자 방과후 평가절하한 게 아니라 운영의 주체를 학교가 아닌 지자체로 이관하자는 게 요지이다. te는 업무분장과 관련된 문제는 학교에 얘기하라는 데 학교가 방과후주체가 되는 이상 업무분장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 방과후 머라 한 적 없으니 부들대지 말길
b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나는 교사도 아니고 글 초반부터 댓글 달면서 대화한 사람인데 교사 언니들이 대체 방과후 수업을 어디서 폄하했어? ㅋㅋㅋ 대체 어디서 발작 버튼 눌린 거야?
방과후 교사분들 중에 이상한 사람도 있어서 힘들다고 한 거에 버튼 눌린 거임 ? 당연히 괜찮은 사람도 있고 안 괜찮은 사람도 있겠짘ㅋㅋㅋ안 괜찮은 사람들 땜에 행정 업무가 과중되기도 한다고 설명하다가 나온 얘기고 전체를 폄하하는 얘기는 전혀 아니지 않나

방과후 수업이 필요없다고 한 것도 아니고 질이 낮다고 하지도 않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행정 업무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있는데 대체 어디서 뭘 보고 이 난리야
그러니까 논지 파악 못한다고 얘기하는 거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관리주체를 지자체든 정해진대로 이관하는 건 좋을듯
강사입장에서도 매년 담당샘 바뀌고 업무 우왕좌왕하는 거 별로니까.
근데 지자체로 넘어가면 관리가 됨??
학교에 있는 교사들도 잘 몰라서 그러던데
지자체에서 하면 더 개판나는 거 아냐?
아예 학교별로 행정실에 담당자를 따로 뽑던지하지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 웅 나도 잘 모르지만 인원 충원이 왜 안 되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댓글 달았음 ㅜㅜ 근데 원래 엉망이라네; 그러니까 학교나 지금 상태로는 기대를 할 수가 없는 거겠지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아 방과후 취지 좋지 좋은데...
저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이면서 담임선생)들은 어마어마한 시간을 써서 매달려야 운영이 가능한 규모, 난이도가 있는 업무라서 지자체에서 해달라는 거야.
하루 최소 5시간씩 수업+다음 날 5시간 수업+방과후 업무 n시간 이게 물리적으로 힘들고 이도저도 안되니까 지자체로 이관해달라는 거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li 인디스쿨 자료 받아쓰는게 왜안되나요^^
주당 23시간 수업자료를 한땀한땀 만들어써야 수업 잘하는거니?
es****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ㄴ 그러니까 ㅋㅋㅋ 대체 왜 수업 자체에 대한 얘기를 자꾸 함 아무도 얘기 안 함

ㄴ 언니야 답답한 게 왜 언니 피로함을 여기와서 얘기햌ㅋㅋ 학원 업무랑 비교를 애초에 왜 함 그거랑 전혀 상관없는 글인데. 글을 따로 파
학원 원장도 힘들다고, 그럼 거기가서 얘기 들어줄게.
당연히 자기 사업 하면 힘들짘ㅋㅋㅋ 내 생존 경쟁인뎈ㅋㅋㅋ
근데 힘들다는 게 비교가 될 수 있는 일이 애초에 아니고 할 필요도 없잖아
언니는 사장인뎈ㅋㅋ 어떻게 일반 학교 교사들이랑 같아 비교가 안 된다고 ㅋㅋㅋ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 넹 그 기본은 그쪽에서 하는게 당연하죵
es****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반대할 이유가 없는ㄷㅔ?
rk********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ㄴ우왕 어디 지역임??
여긴 지방광역시인데 업체끼고 하는 학교 없음ㅠ
단톡방 파서 강사들 초대하고 관리 중ㅠ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여자교사들이 말하는 남자교사들 단점이
성별구분없이 여기 댓글에서 다 보여지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방과후는 하는거 좋다고 생각. 그에 따른 행정업무 담당하는 공무원 늘리면 되는거 아니냐?
ki******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구체적으로 학교에서 하는 일이 뭔데?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ㄴha 위에 언니가 잘 써놨네ㅋㅋ 업체 안끼는 학교는 학교가 저거 하자낭ㅋㅋ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근데 잡무하기 싫어하면안됨??
방과후 필요성 인정하고 사교육보다 좋은것도 아는데 애들을 위해서 그냥 학교에 떠넘기는것도 문제있다. 어짜피 지금도 하고있는데 얼마나 더 시킬려고..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rk********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웃겨서 te댓글만 쭉 읽어봤는데 첫댓부터 끝까지 논지파악 1도 못하고 지혼자 부들대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도 방과후수업 평가절하 한적없음 질얘기한적없고 저 법안 논지는 업무관리주체를 학교로 법제화하자는얘기
잡무하기싫다고 방과후수업 없애는게 아니라 관리주체를 학교로 옮기는거고 하던대로 외부강사 뽑아서 수업돌리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 말이안통해서 대호ㅓ가안되네
사교육뽕만 차올라가지고 정작 공교육 수업질 폄하하고있는건 언니세요..
글고 저 법안이랑 학교업무분장이랑 관련있다고ㅋㅋㅋㅋㅋㅋ논점 파악이 안되고 학교돌아가는 시스템도 모르면 가만히나있던가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논지 파악 못하는 언니들 진짜 많구낰ㅋㅋㅋ 교사 언니들 힘내라 ㅋㅋ
아니 대체 어디서 발작 버튼 눌려서 오는 건지
이 정도면 피해의식 같네
수업에 대한 얘기가 아닌데 ㅋㅋㅋ
그리고 남의 업무를 왜 다른 사람이 판단햌ㅋㅋㅋ 신경 끄면 될 일인데ㅜㅜ 세상에 안 힘든 사람이 어딨냐 자기 환경에서 최대한 노력하는 거지 더 나은 개선 방향이 있으면 노력하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ha 언니는 업체 소속이어서 업체에서 하는 일만 아는 것 같아서 더 이야기해봄.
1. 방과후 광고지 - 만들어도 되고 안만들어도 됨.(자기 부서 홍보하고 싶으면 하는 것) 이것보다는 강의 계획서, 연간계획서가 더 중요. 공문서로 만드는 것임. 학교에서 수합하고 오탈자 고치고 안낸 강사샘ㅠㅠ들 독촉해서 받아내서 기안내고 책임(?)을 짐.
2. 매 분기별 수강신청 안내장 및 수강신청은 학교에서 업무처리함. 강의별 시간표, 강좌 수, 수강 정원, 교실배치, 안내장 공문 작성 및 등사(기한이 여의치 않을땐 교사가 돌리기도함.)를 학교에서 함. 수강 추가 신청/ 해지는 학교에 연락오기도 하고 강사들에게도 연락가지만 전체적인 신청은 학교에서 함.
3. 업체 위탁 부분 : 모든 강좌를 다 업체에 맡기는 것 불가함. 영어처럼 초급, 중급, 심화 같이 부서가 많은 경우는 업체를 쓰지만 업체 선정 및 관리도 힘든 부분이 있음.모든 강좌를 업체에 맡겨서 운영하는 것이 아님.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rk 네 힘들어서요
방과후 하는 애들은 반에서 n명 내외인데 그 n명 때문에 소모되는 비용 인력이 어마어마해서요

그래서 정작 나머지 다수의 학생들에게 돌아가는 게 적어지는 시스템으로 굴러가니까 문제ㅇㅇ

방과후 필요한거 인정함
인정하니까 다른 곳에서 더 효율적으로 운영해달라는 얘기임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te언니 학원이 많이힘드로? 학부모가 수업질이 너모 떨어진대??? 힘내,, 피해의식은 버리구
p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s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무법상태에서 운영되는걸 명문화 하자는건데
업무분장이랑관계 없는 발의를 왜 반대하냐고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89℃)     
교사두 아니구 애두 없어서 관심없음..
qx**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ㄴ뭐가 무법임? 무법이면 학교에서 왜 방과후 운영하고 있음?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방과후 관리를 교사가 다 하는건 정말 문제가 있음.. 이 일을 맡은 교사는 그냥 학교 속의 조그마한 또 하나의 학교를 맡은 셈. 공문서화해서 모든 A to Z 관리를 해야 함. 야근은 물론이거니와 일 더한다고 월급 더 받는 것도 아니고.. 매년 학교에서 기피하는 업무임. 돌봄 방과후 모두 교사 갈아넣어서 하는 일ㅠㅠ 지자체 이관 원하고, 관리주체를 학교로 명시하는 입법 반대함..
gg*****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반대부탁합니다..ㅠㅠ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학교에서 실시하고 학생들과 관련되는건데 지자체에서 관리하라는 말이 왜 나오는지 모르겠어. 방과후 말고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다른 프로그램이 있긴 있어?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 나도 이 생각했는데 관리주체가 학교가 되든 지원센터가 생기든 직원이 증원되고 이런 건 없어 ?
전혀 기대 못하는 일인가 나야 잘 모르니까 ㅇ ㅇ ;;;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방과후 좋으니까 더 잘 할 수 있게 관리주체를 바꾸자는 말 아냐??… 댓글에 방과후 평가절하니 뭐니 맥락맹 많네… 고생이 많아..
서명 함
솔직히 방과후 관리 할 수도 있지 생각했었는데 댓글에 업무 읽어보니까 장난아니네
gk******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ch*****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ㄴ 강의계획서, 연간계획서 학교에서 짠다고 한적 없는데요? 수합, 정리, 오탈자 및 계획서에 따른 책임은 학교에서 지는 것이지 강사 개인이 지는 것 아님.

담임은 수강 업무를 안하지만 담당자는 분명히 함.

지역이 어딘데요? 업체가 통으로 맡은데를 나는 본적이 없는데 ㅋㅋ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법안에 '방과후학교’를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사항으로 인정하겠다잖아. 학교교육과정 활동의 일부로 보려고 하고 있는거라고 할 수 있고, 공식적으로 초·중등교육법에 명시하겠다는 것도 공교육을 수행하는 학교의 업무로 의무화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관리주체가 그럼 학교가 되는거지 뭐야?

나도 방과후 긍정적으로 봐. 부모님도 방과후 교사하셨었어. 근데 일개 몇명의 교사를 갈아넣어서 이루어지는 시스템은 바뀔 필요가 있다고 봐. 그 많은 강사들 계획서 수합하고 오탈자 점검하고 하는거 쉬운거 아니고... 그래서 방과후 업체를 끼는 학교들 늘어나는 것도 맞아. 중간자가 끼면 강사는 더욱 을이 되겠지..? 그래서 지금 이 시스템을 공고히 하겠다는 법안은 반대해.
gg*****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근데 상식적으로 직원을 더 증원을 안 하면서 지금처럼 + 책임을 더 가중시키면서 운영하겠다는 게 이해가 안 간다 ; 뭐 이런 일이 계속 되니까 교사 언니들도 걱정하는 거겠지만 행정이 노이해네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my 님
방과후 업무에 대해서
책이 아예 발간 된 것이 있는데
이 책 제목 알려드릴게요

그 책에 아예 통으로 다 모든 과목 업체에게 맡기는 경우도 있다고 나오니까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여기에 아예 강의 계획서 작성하는 일도 다 포함 되어있구요

본인 학교가 그렇다고 다 그렇다고는 하지 맙시다
나도 모든 학교가 그렇다고는 말 안 할테니
우쨌든 부분이든 전체든 대부분은 업체 끼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책 제목은
“나도 방과 후 선생님” 이구요
JNC제이앤씨 커뮤니티 출판사 입니다


업체랑 강사가 을이니까 최대한
다 하면서 학교 눈치 보면서
재계약 하려고 입 안의 혀 처럼 구는데
학교에서 방과후 부장님께 뭐 의논드리면
다 알아서 처리하라고 하던데
물론 문제 안 생기게요 잘 처리하라고 합니다

뭘 그렇게 수업에 방해되게
많은 격무에 시달리시는지( 물론 업체 안 맡기는 학교 제외) 는 사실 좀 의문이긴 해요

실제 유튜브로 골프 레슨 영상이나 보다가
라디오 인터넷으로 수다 떠는 거 듣고
인터넷 쇼핑몰 창 여러 개 열려 있는게
열심히 쇼핑하시는 모습도 일상으로 봐서리
물론 점심 시간 퇴근
낮 2~4시 퇴근 하시는 선생님들 모습도 자주 봐서리


실제 눈으로 본 건 다들 참 여유 있으시던 모습들이라~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80℃)     
ㄴ 네 말씀하셨듯 통으로 업체에 안맡기는 학교요. 대다수가 그렇습니다.ㅎ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책 추천은 감사하지만 사양할께요. ㅎㅎ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4℃)     
학교 행정실은 뭐하는거야?
철밥통 집단이 이렇다니까..
학교 행정실 직원 교사 전부
계약직으로 바꿨으면 좋겠음ㅋ
아님 인사고과 성과 중심주의로
연봉 차등 두고 경쟁 시켰으면 좋겠어
적어도 사기업들 하는 거에 반 만큼?
조직 안에서 업무 과중 r&r 이슈 있음
잘 분담하거나 별도 조직 만들어서
잘 굴러가게 하면 되는 거지
잘 굴러가게 할 생각조차 안하지..

내가 학부모라 좀 편향된 생각이긴 하겠다만
어쨌든 공교육 퍽큐 ㅋㅋㅋㅋ 미안 내 생각은 그렇다ㅋ
do******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ㄴ 나돜ㅋㅋ 젤 먼저 한 생각이 행정실은 뭐하냐는 ㅋㅋㅋ 생각 ㅋㅋ 근데 교육 행정이 원래 엉망이래. 공뭔 사회도 그렇고 참 근본적인 문제가 개선이 어렵나봐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do 근데 댓글읽으면서 든 생각인데 지금 월급에서 줄일 수는 없을테고 성과급제로 하면 더 주는 방향으로 가야할텐데 그럴 돈이 있을까…

아 지금 성과급처럼 수당을 추가하고 있는데 그 수당이 몇만원 이러니까 효과가 미비한건가
gk******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ㅋㅋㅋㅋ시발 맨날 8to8으로 일하고 집에 와서까지 일 쳐하다 쓰러져자는게 일상인데 공교육 퍽큐 소리나 듣고 참 살맛난다^^^^^^ 널널한 선생들도 많긴 해서 밖에서 왜 그렇게 보는지 모를 일은 아니다만.. 뭐 나처럼 갈아넣으면서 애들 가르쳐봤자 학부모들은 그저 교사 꿀빠는 줄 알고 배민 진상마냥 바라는 것만 많고 어딜가나 동네 북이니… 솔까 내가 뭐 생기는 거 있어서 이 고생 하나 싶긴 하다. 이거 몇 년 더 쌓이면 나도 그냥 월급 따박따박 나오는 거나 받아먹는 철밥통 되려나 싶음. 시발 하면 뭐해 누가 알아준다고 꿀빠는 사람들은 꿀이라도 빨고 지 인생이라도 있짘ㅋㅋㅋ
행정실도 행정실 나름 고충 많아 걔들도 대부분 인원 빡빡하고.
이렇게들 학교에서 뭐 못하겠단 소리만 하면 사정도 모르고 니들 편한데 뭘 못한뎈ㅋㅋ 하고 뚜까팬지 오래라 오만 잡일 다 학교로 들어오고 사회에서 뭔 문제만 생기면 학교 교육이 문제라고 다 학교에서 해결하란닼ㅋㅋㅋ
시이발 퇴근하고 손가락 움직일 힘 밖에 없는 와중에 새삼 개빡치고 현타온닼ㅋㅋㅋ 나 왜사냨ㅋㅋㅋ
4월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것보다 실제로 성과급제 시행하면 실력, 열정 있는 쌤들은 사교육쪽으로 거진 빠지겠지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qw 엥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나 교육대학원 나왔는데 반이 다른일 하고 반은 임용보고 그 임용 떨어진 동기들의 반이 학원 오픈 함
학군지 학원 말고는 학교 교사들이 사교육 교사보다 떨어져서 공교육하는게 아님 자기가 공교육을 하고 싶으니까 하는거지
gk******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ㄴ 언니 do언니는 시스템을 얘기하는 거 같음. 언니 같이 열심히 일하는 선생님들 더 대우해주는 걸로 바뀌어야 한다는 이야기 같아 ㅜㅜ 화내지마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학교 성과급 어차피 좆도 의미 없고
열정이 있는데 사교육으로 왜 빠져 사교육이랑 공교육은 목적 자체가 다른데. 열정이 있으면 있을수록 이런 개같은 취급 받으면서도 참고 학교에 남아서 가정교육 안된 새끼들 사람 만드는 게 공교육이옄ㅋㅋㅋ 우리반에도 보육원 애가 몇 명인데 사교육 가면 그런 애들을 어케 만나
4월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행정실에 직원 하나 더 뽑아주는 게 이렇게 어렵나ㅜㅜ 언니들 힘든 마음은 넘나 이해함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내말이.. 사실 방과후 전담 인력 하나씩만 배치해줘도 이렇게 난리칠 일도 없음ㅠ
4월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웅 그래서 나도 이해가 안 가서 자꾸 들어오넹 ㅜㅜ 저 법을 할 거면 이런 새로운 대안을 확실하게 제시를 먼저 해주면 안 되나 이런 건 건의를 못하나
ad*****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4월 언니랑 내 열정이랑 다른가 봄ㅠㅠ 나는 반에 성실한 애들 데리고 가르치는 맛으로 학교 다니고 있어서 학습 방해하는 애들 차단 멕이고 이쁘니들만 데리고 수업하는 상상 많이 한다ㅠ
실력, 열정 있는 쌤들이 사교육으로 빠진다는 말은 학교 성과급제 s 받아서 몇십만원 더 받으려고 아둥바둥 경쟁할바에야 아예 사교육 필드로 나와서 24시간 갈아서 그 이상으로 더 버는게 이득이라는 말이었음
qw*******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10℃)     
외부강사가 하던 방과후학교 수업 상습적으로 도망간 우리반애 한테 학교오라던 전화 걸면서 현타왔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 ㅎㅎ
rn****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ㄴ업체 ㅋㅋㅋ 그놈의 업체.. 업체가 공문 써? 업체 없는 학교가 더 많다고 몇번을 말해 입아프다..
my***** 2022-05-2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초등 방과후업무하면서 진심 죽고싶은 심정이었다. 왠만한 기피업무 다해봤는데 진심 이건 헬오브 헬이었어.

담임하면서 하는데 수업준비도 하기 힘들만큼 너무 진이 빠졌음. 심지어 수업시간에도 방과후 관련 학부모 문의나 연락와서 수업중간중간 답해주느라 끊김 ㅠ 우리반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했어.

방과후부서가 30개 넘는데 이거 강사들 일일이 다 채용하고 관리하고 수강료 걷고 강사료 지급하고.. 그외에 자잘한 업무들이 너무 너무 너무 많음. 그리고 열심히하는 강사들도 있는데, 수업 지각하고 무단 결근하고 아동학대라고 이런 강사들 있어서 관리하는게 진짜 힘들었음. 그리고 자기들이 수업한 장소 청소도 안하고 그냥가서 우리가 맨날 가서 청소함.. 학기마다 공개수업 발표회 준비, 예산 책정 등등으로 진짜 업무량이 넘사벽임. 방과후 강사들은 수업 딱 하고 가면 끝이지만 그 뒷치닥거리를 교사가 다 하고있음.

그냥 3시에 애들 하교시키고 나면 계속 방괗후 업무때문에 8시까진 퇴근못했던듯. 이렇게 되면 자연히 그 피해가 그 반 아이들에게 가게되는거야.
진짜 살인적인 업무였음. 하면서 병 생겼었어.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여기는 업체 안 쓰는 학교 언니들이 모여서 얘기하고 있잖앜ㅋㅋ 앵무새도 아니고 말 진짜 안 통하넼ㅋㅋ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ㄴ 대부분이 업체없이 한단다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10℃)     
반대해주십쇼ㅠㅠㅠ 야이 맞는 댓글에 튀기지마 문맥맹새끼덜아!!!!!
lo******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지인이 교사인데 교사가 직접 공고내고 컨택 받고 다 하던데
하 언니는 본인 얘기만

투표 귀찮은데 문서화때문에 할짓이 못되어보임
교생 이때부터 좃같은 문서화지랄이던데 방과후 업무같은 찌까레기같은 걸로도 공문서화해야하노
호이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 응 직접 공고내고 면접하고 채용해.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왜 몇사람 생각으로 전체를 판단하지;;;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근데 반대 이유가 무기계약직 될까봐는 절대아님.
공교육 질 높이고싶고, 내 아이들이 더 알찬 학교 생활 원하면 반대해줘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방과후 강사들.. 교사들이 니네 돈벌게 뒷처리 다해주니 너네는 쉽게 300-350 버는거야. 물론 수업준비하는거 애들 상대하는거 힘들겠지만
교사들이 너네가 수업할 수 있게 처리하는 업무들이 엄청나다고.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교사가 늘 방과후 업무하느라 쩔어서 반 아이들 관리도 안되고, 수업 준비할 시간도 부족하면
그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다 피해는 아이들에게 가는거야.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ㄴ꿀빠는건 방과후 강사지 뭔 소리야 . 책임감 하나도 없이 일주일에 수업 몇시간 하고서 300-350 받아가면 뭐 그게 꿀빠는거지 .
그리고 업체 껴서 하는데 별로 없다고

그렇게 니네가 잘났으면 나가서 학원을 차리던가하지.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이정도면 벽 수준임
업체없는 학교가 더 많고
니가 전국을 돌아다닌 것도 아니고
모든 학교의 사정을 다 아는 것도 아니고
지금 실제로 현장에서 일하는 인간들이 아니라는데
알지도 못하면서 왜자꾸 댓다냐?
니가 아는 것이 전부인 것 같아?

소규모 작은 학교도 있는데
그런 학교는 다른 학교보다 교사 수가 적어서 1인당 3인분해야하는 곳도 있다
담임 행정업무 학년걸쳐서 교과지도
애들 나대면 생활지도
님이 하세요^^

학원원장이건 방과후강사건 경력 화려하고 잘나가고 그렇게 잘났으면
임용에 붙든 기간제를 하든
와보고 일해보고 얘기해라^^

그리고 쪽수드립치지마 대깨도 아니고
논리에서 밀리니까 쪽수이지랄
같잖은 소리하니까 튀기는거야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결국 뭐라고 하는 언니들이 하고 싶은 말은 결론이 교사들 꿀 빤다는 거네 ㅋㅋㅋ

그놈의 업체 다 업체 끼고 하는 게 아니면 상식적으로 안 끼고 하는 학교 언니들이 여기서 글 적는 게 뭐가 문제야
ha도 업체 안 끼고 하는 학교도 있긴 하다며 ㅋㅋㅋ
그럼 끝난 얘기아냐? 본인이 인정하구선 뭘
여기서 글 쓰는 언니들은 본인 학교에선 업체 안 낀다는데 본인이 생각해도 의미없는 입씨름 아님 ? ㅋㅋㅋ

그리고 공부해서 학교 가고 시험 봐서 붙은 언니들인데 왜 다른 회사랑 비교를 함. 자기가 노력해서 들어간 건데

그냥 말하는 거 보면 점점 피해의식이 드러나서 ; 결과적으로 열등감 땜에 저러는구나 생각하게 된다.

교사 언니들 어차피 말 안 통해 ㅋㅋ 그냥 무시해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교사를 대기업 좆소와 비교하는 것부터가… 대화 안된다 절레절레

와 te 열등감 쩌는 건 알겠다 ㅋㅋ 공교육과 사교육은 목적과 목표가 완전 다른 시스템이란다. 피해의식 잘 봤고 앞으로도 그렇게 공교육 욕하면서 사교육계에서 번창하길!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 그건 그 사람이랑 얘기햌ㅋㅋ 아까부터 무한 반복이네
여기 언니들이 그런 건 아니잖아 ㅋㅋㅋ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ha 피해의식과 열등감, 무조건 남의 직업 꿀빤다고 폄하하는 인성 잘 봤습니다.

아니 그건 그 개인의 문제지 저렇게 하는사람 없다. 그 사람이 이상한거야. 그렇게하면 교사들 사이에서도 욕먹을걸. 그사람이랑 해결해라. 그렇게치면 방과후 강사 일부는 자기가 수업한자리 치우지도 않고 그냥가서 담임인 내가 치우고, 안되면 우리 반 아이들이 다음날 등교해서 같이 치웠다. 근데 이건 모든 강사들이 그러는건 아니니 ;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교사들이 자기가 일하는 환경에 대해 요구하는 게 왜 나빠? 연금 지키는 게 왜 나빠? 연금은 공짜로 받니? 매달 얼마나 돈 마니 나가는데 ㅎㅎ 늘 말하지만 그런 게 부럽도 배아프면 그 사람이 교사하면 될 일…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행정실 뭐하냐는 댓글에 ㅋㅋ 강사들 원천세 징수하고 매달 국세청에 신고하고 학교 공사 시설 관리 급식 식재료 입찰 지원청 공문 작성 연말정산 업무 청소원 문단속 요원 급식실 등 인력 관리 행정실에서 다 담당함 선생들 품의 올리면 원인행위하고 지출결의하고, 학교로 지원청에서 돈 들어오면 그거 수입 잡음 돈의 쓰임이 명확해야 하기에 지출 한 건당 결제 맡아야 하는 건 품위 합해서 세개임 학교가 사용하는 돈의 흐름을 늘 기록해야 하고 1원도 틀리면 안됨 행정실 두세명이서 학교의 회계 인사 경영 시설관리 공사 학습 지원 다 담당함 댓글에서 교사가 하는 잡일 왜 행정실이 안 하냐는 헛소리가 보여서. 뭐 학교일을 교육청에서 해주나? 교육청은 돈만주고 예산 짜는 것부터 관리부터 지출까지 전부 행정실 업무고 책임임
tx*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언니 그런 뜻이 아니고 나는 왜 직원 충원을 안 하냐는 말이었음
행정이 엉망이 되는 게 그만큼 업무에 비해서 인력이 없다는 거잖아
그 위에 시스템이 문제라는 말이었음.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h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0℃)     
ㄴ교행 개불쌍함 진짜
계속 일함
교행은 한학교당 9급 주무관 2-3명 배치해도 된다고봐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ad. 직원 충원하면 공무원이나 공무직 또 뽑아서 국민 세금 나가는 건데.. 국가가 금전적으로 부담되는데 뭘 더 뽑아서 충원을 해
tx*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te 그리고 교사들은 공부하고 시험쳐서 들어온 사람들인데 왜 연금 욕심내면 안되는거임? 매달 기여금 엄청내고 받는거야 . 공짜로 받는거 아니야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ha 언니 넘 당연해서 그런 거 아냐 ; 나도 개인 문제라고 생각해서 그거에 대해서는 별 얘기 안 한 거야 그렇게 하는 사람이 이상한 거잖아ㅜㅜ

ㄴtx 세금 나가는 걸 몰라서 그러는 게 아니라 ㅋㅋㅋ 업무가 그렇게 양쪽이 다 많은데 행정실도 문제고 교사도 문제라며 그러면 업체를 쓰든 뭘 하든 인력 충원 말고는 답이 없잖아.그래서 이건 안 되는 건가 얘기한 거라고
행정실이 놀고 먹어서 교사한테 업무가 간다 이런 얘기가 아니라고 ㅋㅋㅋ
행정실에도 여유가 없으니까 교사한테 갔겠지 그건 당연한 거 아니냐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행정실도 하는 일 많음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쌍욕댓글이 도대체 어딨다는거임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ㄴ 웅 위에서도 그렇게 썼던데 다른 언니들이
공무원들 몸 갈아서 일하는 건 알지 그래서 공뭔 사회도 문제라고 댓글 단 거야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Ha 자꾸 판서 안지운걸로 본인 피해의식 드러내는데 난 고등학교 근무하는데 전시간 판서 안지워져있음 그냥 내가 지우고말아;; 그거 지우는게 뭐 큰일이라고
언니 여기서 이러지말고 어디 심리상담이라도 받아봐 진심 좀 심각해보임
p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판서 언니는 ha언니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웅 고침!
p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be. 매달 연금으로 월급의 몇프로정도 나가?
b******* 2022-05-25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ha 칠판 안지우고 가는건 그 교사의 문제라고. 그게 왜 교사 전체의 문제인거야??? 진짜 피해의식 심하다. 아까부터 앵무새같이 그거 얘기하는데 벽이랑 대화하는 느낌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그리고 나도 방과후 수업 더 좋아하고 잘 받았던 학생 입장에서는 다 똑같은 선생님이야 ㅜㅜ 싸우지 말자
얘기가 점점 산으로 가는 거 같아 ;
ad*****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10년차 실수령 290 정도 연금으로는 40만원 가량 납부하고 당연 호봉 상승하면 연금으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도 상승
b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rk********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특권의식이라는 말이 왜나와..? 이해안되네
my*****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특권의식이 도대체 왜 나옴?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ㄴ응 모르겠는데??
뭔소리함? 욕쓴적도 없고 댓삭튀한적도 없음.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방과후학교가 운영되는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저런식으로 법제화되면 결국 피해보는건 아이들임.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어우 평일아침부터 왜이렇게 싸우노
우리끼리싸워서 뭐함 커피나 한잔들마셔
ㅋㅋㅋㅋㅋ 2022-05-25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근데 솔직히 현직 교사들은 기간제가 교사가 되든 방과후겅사가 교사가 되든 뭐 누가 교사가 되든 사실 별 상관없음
방과후 쌤이 무기계약직이 되든 말든 교사는 신경 안쓸껄
자기랑 상관없잖아 ㅋㅋ 왜 무기계약직때문에 반대를 하겠어 ㅋㅋ
티오 나눠가지는 임고생들이나 자기한테 직접적인 피해가 오니까 부들부들하지
예전에 임고 준비할때 기간제 교사 10년차 되면 정교사로 바꾼다 어쩐다 말 나왔어서 알아 ㅋㅋ 현직은 그런거 딱히 큰 관심없어 (지금 교사 아님)
gk******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진리의 사바사 학교 바이 학교겠지만 교사들 생각보다 일많은 건 사실이지 수업 이외의 업무도 굉장히 많고 열정 있는 사람들이 단념하게 되는게 공공의 폐해인 거 같긴해
mo******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글보니까 학교 행정실이 이런 자잘한 업무 해야하는거 아닌가싶네.. 행정담당 교사도 따로 이써야것어 업무가 많으면
ho*****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t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계약직을 우대하고 힘들게 직업가진 사람들의 메리트가 떨어지는 이상한세상이 되고있다
bl********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지자체에서 일괄관리하면 매뉴얼도 더 자세히 보편화되서 나올꺼고 강사처우도 학교마다 차이없을테고 쓸데없이 남는예산 해 치우느라 골머리 썩지 않아도 되니 예산절약도 되는데 왜 대기업일을 소규모에 다 따로 찢어서 주는건지 학교 19년째 있지만 방과후가 제일 인적으로든 예산으로든 제일 낭비가 심한거 같음
쨌든 둘다 반대하고 지자체이관으로 의견 달고 왔다
세금 아까운 사람들 반대글 좀 달아줘 소규모학교는 받은 예산 무조건 다 써야되서 하기 싫은 애 억지로 시킨다 완전 세금낭비임
r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맞아 동의!! 지자체에서 전문인력이 처리하면 체계적이고 보편화될거라 강사들에게도 더 나을 것 같음. 방과후학교 운영 측면에서도 그렇고 아이들 입장에서도 그렇고 . 굳이 비효율적으로 모든 학교에서 처리할 필요는 없는듯.그게 세금 절약이다
aa*********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지원센터 왜 반대하냐고 하는 사람들 봐봐
지원센터는 말 그대로 지원만 해 줌 방과후 말고도 교육청 학교지원센터 등 지원센터에서 해 주는 일 많아 근데 방과후나 돌봄은 지원으로 될 일이 아니고 지자체에서 한데 모아 하나의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뉴얼로 평준화해서 적용하는게 인적 물적 낭비 없는 시스템으로 가야 합리적임 지금은 학교마다 따로따로 너무 예외경우도 많고 해서 강사질관리도 어려움 수업 잘 한다고 계속 계약하는거 아님 수업외 다른 문제 등이 더 핵심관점이 되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만족도 조사도 솔직하게 하기가 어려움 안되면 강사 다시 구해야하니까 학교가 관리해야 하니까 관리의 관점이 무시 못하게 큰 비중이 들어감 학교가 교육청 지원센터 도움 받아도 학교 각각 중구난방 예산도 학교 단위로 오니까 효율적으로 관리 안되서 세금낭비에 비효율적임 지자체 통합의 대대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
re****** 2022-05-25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