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공화국 선비들의 나라(144)
mt**** 2020-10-30

이 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끝을 알 수 없는 수험 기간
현장에 투입되면 바로 잊어버리고 쓸모없어지는 수험 공부 내용

참... 답답하다..
♡~(^3^)~/*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지들이 조아서한다는데 뭐
jj********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한국은 시험 아니고서는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는 국가임
고시풍토 줄인다고 민간인 경력공채 한 거 어떤 꼬라지 났는지 보면 결국 조센징 민도에는 고시가 답이다
v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 고위 공무원같은애들은 어치피 조금 뽑아서 피해가 크진 않을텐데 일반 공무원은 애들 엄청 보잖아
이런시험도 점점 고시화된대 9급공무원하려고 몇년 하는게 미친거 같아

요즘 공인중개사 시험도 대법원 판례 엄청외워야되서 오바하면 2000초 사시랑 별로 다르지 않대(시험 범위는 당연히 사시가 넘사겠지만)
대체 뭐하는짓인지 모르겠어
그런거 없어도 옛날 부동산 아저씨 아줌마들 잘만했는데

그냥 아무나 뽑아도될거같음
구급공무원 그냥 추첨해도 다해
아는 공무원 아저씨가 솔직히 중학생도 다할수있는일이래ㅋㅋ 배우면 된데 무슨 법이런거 별로 필요없고 알아도 다 알필요 없고 어치피 다 까먹는다고하더라고

실무에서 많이쓰는 법 몇개랑
예규?? 이런거 시키는대로 하면서 배우면 된데

그러다가 올라가면서 더 배우면 되는거고

mt****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5℃)     
생각해보니 고위 공무원도 피해클듯
그런 시험을 많이 보진 않아도 그래도 똑똑한애들이 그런거나하고 있다니 ㅋㅋㅋ
mt****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본인이 원해서 공부하는데 왜 그게 피해야???
사람이 많으니까 시험이 점점 어려워지는거지
mm*******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공부하기 힘들면 딴거하면 되는데
왜 계속하면서 투덜이냐 ㅉㅉㅉㅈ
un*******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시험은 업무에 필요한 실력을 측정하기 위한게 아니라 공정성을 위한 거임. 할라는 사람은 많고 그중에 일부만 뽑아야하니 어쩔수가 없음..
ky****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나 시험 안봄
주변에 시험보는애들 많은데 안타까워서ㅋ
뭐 자기 선택이긴하지
mt****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저렇게 시험이 어려워진 이유는 한국이 경쟁이 너무 치열한 나라라서 줄세우려고 그런 거 아닌교? 아무도 시험성적=실력이라고 생각하지 않음. 애초에 국민들이 전문직 공무원 되고 싶어서 생기는 현상이지 시험이 어려우니 쉽게 내자라는 인과관계 반대로 가는 일은 불가능함; + 아이러니하게도 시험을 암케나 내고 전문직 수를 늘리자 해서 그렇게 만들어놓으면 결국 커리어가 "계층따라" 가는 현상도 발생함 집안에 대법관있고 병원장 있는 애면 굳이 서울대 나온 A++ 변호사 아니어도 적당한 성적 변호사만 되어도 어디에서든 결국 뽑아주고 잘 나가거든 전문직 수가 적고 거지같고 더러운 시험 통과해서 프리미엄이 붙어야 결국 공부로 신분이동도 가능하다는 얘기임

아무나 추첨으로 뽑자나? "신기하게도" 다 중산층 이상만 그판에서 실수하면서 배우는 거 보게 될걸 이미 로스쿨 들어가는 애들 단 한명도 중산층 이상 자식 아닌 애를 못봤는데 ㅋㅋㅋㅋㅋㅋ 좀 다른 케이스지만 군대도 희한하게 똑같이 공부 졸라 잘한 특목고생이어도 상류층 중산층 이상 강남사는 애들만 다 카투사 가고 면제고 집안 평범한 애들은 육군으로 가더라. (어릴때 미쿸을 안가봐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학도 마찬가지 외국인 전형으로 고대가고 집 인맥으로 연예인 부르고 자선 콘서트 여는 애가 해외명문대 붙는다 그렇다고 얘네들이 공부 못하는 것도 아님. 개잘함. 비등비등하게 개잘하면 결국 집에서 만들어준 스펙으로 당락이 결정됨.

결론은... 한국은 경쟁이 너무 쎄서 다~~~~~~~~~~~~~~~~~~ 잘함 시험이 어려워지지 않으면 변별력은 결국 본인이 속한 계층(유무형의 자원) 에서 나옴. 시험을 쉽게 만들고 직업 수를 늘리면? ㅎㅎ 결국 중산층 - 상류층이 다 해먹음. 결국 경쟁을 해결하면 되는 건데 한국인 특유의 성공 욕구를 다 잘라버리면 됨 = 지금 정부가 하는 짓. 공부로 스스로를 괴롭히지 않아도 되구 좀 편하게 살어 용되지말고 가재로 살라자나.
칼찬해커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75℃)     
자원이 인간이라 다양한 인간을 계발해야할텐데. 저렇게 치열하게 공무원하려는 숫자 자체가 너무 많아진게ㅠㅠㅠ 좀 슬픔
l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우리나라는 시험 아니면 서민이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게 별로 없다.
eu***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시험이 젤 공정해
vi*******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구구절절 맞는 말임
an********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좆가튼거 공부하는 순응성이 있어야 좃같은거 시켜도 고분고분 잘한다 이말이야
쉬림픈지 슈럼픈지 나발인지 무슨 비석이니 조또 쓸데 없는데 굳이 이유를 찾자면 저런게 아닐까 시프요
kc*****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의사는 존나 엄격하게 뽑는게 맞는거 같고 변호사 회계사같은건 똘똘한애들 중에 대충 자격시험으로 뽑아도 됨
나머지는 솔직히 거의 아무나해도 돼 ㅋㅋㅋ
아무나 해도 된다기보다 그냥 필드에서 키우는거지 나도 9급은 추첨해도 된다고 생각함
전과만 없으면 충분함
모비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뭘 아무나 뽑으래
기준이 뭔데 그럼?
빨갱이 새끼들만 뽑으라고?
fo******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ㄴㄴ이것도 맞는게 정부부처에서 고시출신이랑 특채출신이랑 비교하면 고시출신이 우직하고 일잘하고 특채출신은 자기 잘났고 튀는성격이 많다고함 그래서 트러블이 많다고. 내친구가 고시출신인데 고시는 인내심 테스트인것 같다고.. 내가 인턴했던 부처 사람들도 이런말 함.
ky****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렇게 안뽑으면 레알로 부정입사 부정합격 횡행해서 개판된다.

순진하게 자라서 한국인들을 잘 몰라서 이런 생각이 가능한거.


ap*******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아무나 뽑다가 공산화 가속화되는수가있다
es*****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공정에 대한 환상과 집착쩌는 빨갱이국이라 그래..... 의사 미만잡은 실무경력이 중허지 뭐하는 짓들인지..
e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의사도 사실 실무는 손기술이다 이기야~~

근데 공부만큼 공정한게 있냐는.. ??
el******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의사 변호사야말로 실무임상 경력이 다인데 뭔 헛소리노
공뭔들은 경력 필요업서
말만 잘들으면 댐 그러니까 시험이 필요한거
bb********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무능력한 공인중개사 잘못만나 개피보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
la*******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공정에 대한 환상 운운하는 것들은 현실을 모르는 것들이지.

시험 안본다고 실력맀는 사람이 뽑아질 것 같나? 시험을 안본단 거는 일정한 기준이 없어진단 이야기고, 뽑는사람 마음에 달리기때문에 허점이 생긴단 거지. 자격없고 대가리딸리는 빨갱이새끼들이 선호하는게 그런 세상인데 어디다가 빨갱이를 갖다붙여?
ap*******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학좀 드럽게 많네......
우리 업계는 관련전공이랑 경력이 중요한 곳이라 시험자격도 제한있는데.. 빨갱이들이 존나 불공정하다고 민원처넣고 지랄해서 자격제한 사라졌거든???
시험 공부만한 학좀들이 들어와서 실무능력 관련지식 하나도 없고 일 어렵다 힘들다 징징거리면서 개판중인데......
업바업이니까 시험이 제일 공정하다는 환상 좀 깨라고........
e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50℃)     
차라리 한국이 자원이 적은 나라인걸 욕하는게 나을듯. 아무나 대충 뽑자는 논리때문에 온갖 불공정에 노력하는 사람들은 플러스 알파로 저런거까지 챙겨야 되서 더 기형적인 세상이 됨. 일례로 수시 전형 확대되고 나서 고딩들의 부담이 줄어들었어?ㅋㅋㅋㅋ 그냥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곳은 시험으로 뽑는게 가장 공정함. 어떤 직업이든 간에. 9급 경쟁률 박터지는게 비정상적인 사회가 맞는데 그만큼 한국에 기업들이 사람을 안 뽑는다는거고 경제살리려고 노력하는게 맞지 ㅋㅋㅋ 대충뽑자는 한국에선 안 맞는 이야기임
yj****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공시만큼 공평한 시험이 없다ㅡ 대학교 수시봐라.
sa******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ㄴㄴ그얘기가 아니잖아 딴소리야
ky****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원글도 일리가 있다는 사례로 쓴거... 시험은 들어가는 사람 입장의 공정이지 사업장은 실무경력이나 관련자 추천이 더 나을수도 있단겨..... 그리고 뽑는사람 마음이지 뭘 그렇게 다 시험보고 다 공정해야되는지 뭘 위한 공정인지 난 모르겠다고..
e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그만한 메리트가 있든 없든 결정하는 건 개인의 선택인데 공시충 많으니까 추첨으로 아무나 뽑자고? 무슨 미친소리야
저만한 자리가 시장에 없으니 다들 매달리는건데 이제 빽 없으면 시험도 못 보라 하고 있네

실무경력 운운하는 것들은 자기 노력으로 경력을 쌓아본 적이 있는 사람들인지 궁금하다. 그럼 그 실무경력 쌓을 기회를 누구한테 줄건데?조민?
그조차도 기회가 없으니 공시가 성행하는건데
ve********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이걸 왜 튀김?
공부가 인생 유일업적이고 자기가 엄청 똑똑하다고 착각하는애들 심기 건드려나봄ㅋㅋㅋㅋ
Xoxo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아 정확히는 공부가 아니라 수험ㅋ
Xoxo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헛다리에 뻘소리니까 튀기는거
ci******* 2020-10-30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솔직히 9급 공무원 하려고 너무 많은 사람이 매달리는 게 비정상적이긴 하잖아 100:1경쟁률이면 나머지 99명은 대체 무슨 인생낭비야 한국은 시험 공화국인게 제일 문제아니야? 그놈의 공정공정 너무 그런거에 집착해서 정작 중요한 건 놓치고 있는 거 아닌 가 싶음
ed******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그니까 인과관계가 잘못되었다고; 시험과열이 공정이 문제가 아니고 인구밀도를 줄이든지 기술직에게 돈물 많이주든지 해야 그 경쟁이 해소된다고!!!!!
칼찬해커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저 위에 언니들말처럼 자격증제도가 공정에 가까운듯 학벌도 안보고 외우면 들어가자나
뭐 준비비 접근성 등 말하면 끝이 안나겠지만

ru******* 2020-10-3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ed 그 정작 중요한게 뭔데??? 그게 실체가 있기나 한거야?
공시생이되건 취준생이 되건 세상경험을 하건
각자 스스로 선택한 길이야 누가 등떠민거 아니라고
공시합격 성공 못하더라도 스스로 깨달은 바가 있으면 그것도 경험이야
스스로 대안을 생각해내지못하면 남들하는거부터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것도 경험이고 공시 고시도 그중 하나일수 있어
공시가 쓸데없고 낭비라는 것도 고정 관념이야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ci 어떻게 그게 고정관념이야? 골방에 박혀서 썩고 있는 게 고정관념이라고 하면 뭐가 달라져? 그게 아니면 그게 공부하는 게 아니잖아? 공부라는 의미를 모르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몇년동안 젊은애들이 골방에 박혀서 무슨 깨달음을 얻는 다는 거야ㅋㅋㅋㅋ 사회생활을 알기를 해 무슨 생존기술을 깨닫기를 해 ㅋㅋㅋ 골방에서 공부만하니깐 애들이 불행한거야
그리고 좆같으면 때려치우면 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회가 문젠데 왜자꾸 개인일로 몰아가는 거지? 그리고 왜자꾸 똑같은 얘기를 도돌이표도 아니고 계속해? 조선족들이 그러던데 혹시 언니도?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apestry&logNo=100136260701&referrerCode=0&searchKeyword=고시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야 아무나?
아무나 어떻게 뽑을건데?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ed 너야말로 경험의 진짜 의미를 몰라 ㅎㅎㅎㅎㅎ
공부를 단지 골방에서 썪을 뿐이라고 말하는거보면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도 무언가를 얻어본적도 없는 사람 같은데

왜그렇게 쉽게 말하지? 공부도 제대로하면 진짜 좋은 경험이야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수험은 공부가 아님ㅋ
링크보고 검색해보니 고시글 엄청 많네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요새 빨갱이여야지 라인타던데
그래서 시험 보지말고 빨갱이 줄에 서자는거?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ci 너나좀 난독증좀 고쳐라 공부만 해서 그런지 니 머릿속에 배운거 외에 새로운 관점을 아예 못받아들이는 뇌가 된 것 같네ㅋㅋㅋㅋㅋㅋ 지만 공부 많이 했나 ㅋㅋ 뭐 말같은 걸로 반박을 해야지 공부 많이 했다면서 난독에 제대로 말도 못하는 데 무슨 소용? 공부하면서 뭘 얻었는 지 말좀 해봐 ㅋㅋ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문재앙입마개 미친년ㅋㅋ 일베충 극우 꼴통년아 ㅋㅋ 니가 더 빨갱이같음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갑자기 왜 급발진?ㅋㅋㅋㅋ
나 일베 안하는데?ㅋㅋ 니가 풀발기 안해도 어차피 공공의대나 민주화전형으로 천룡인 자식들 대학교 수시합격 공기업 합격 착착 진행되어가고 있으니 걱정마^^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답정너에 호응 안해주면 난독증인가? 푸하하
의견차이외 난독증울 구분못하는 너는
그 어떤 세상 경험을 해도 뭔가를 의미있는걸 얻지는 못할듯
고시 공시가 개인의 선택이 아닌 사회문제라고?
왜 사회문젠데??? 낭비라고? 뭐가 낭비인데??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문재앙입마개 니도 난독이냐? 일베를 해야 일베냐? 머리속에 정치밖에 없는 빨갱이년ㅋ 니가 대깨문이랑 다르다고 생각하지? 니 대깨문이랑 존나 똑같음ㅋㅋㅋㅋㅋㅋㅋㄴ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ci 넌 내가 질문한 거에 대답이나 좀 해줄래? 뭘 얻었냐니깐?ㅋㅋㅋㅋㅋㅋ 답정녀 ㅇㅈㄹ 하지말고 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냅둬 ed 지잡대 나왔나봄ㅋㅋㅉㅉ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문재앙입마개 응 너 대깨문 ㅋㅋㅋ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ed 밑바닥인생 기는애 여기도 날뛰고 잇네 ㅉㅉㅉ
너가 공부로 얻은게 없으니 남들도 없을거 같냐 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ㅗㅗ 그래서 물어보잖아 뭘 얻었냐니깐?^^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ed야 공무직을 시험으로 안뽑으면 뭘로 뽑았으면 좋겠는데?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뭘 얻엇는지 궁금하면 직접 경험해보등가
그걸 너한테 맨입에 왜알려주냐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왜 나보고 대깨문이래?ㅋㅋㅋㅋ생각은 해봤어? 시험 안보고 사람 뽑기위한 대안은 있는거야?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진짜 학좀 천지구나ㅋㅋ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여긴 좆족 짱깨들 천지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공부 못하는 애들은 꼭 자기가 공부로 얻어본게 하나도 없으니 남들도 그럴거라고 생각하더라
ap*******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문재인입마개 공무직이 뭐 존나 대다난 생산성을 지닌 자리라고 사람을 갈아 넣냔 말이야 이 글에서 뭐 대단한 해결책을 낼줄 알아? 해결할수 있으면 여기서 글쓰겟니? 그능력으로 대단한 일을 하겠지?? 근본적으로 나라자체가 이 따위로 굴러가는 게 잘못되었다는 건데 거기다 대고 공정성타령만 앵무새처럼 하니 존나 답답하네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수험은 공부가 아니라고ㅋㅋㅋㅋ 바보들아
공부면 이해나함 ㅋ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그니까 시험 점수로 사람 뽑는거 안하고 어떻게 뽑을거냐고ㅋㅋㅋㅋ추첨하리? 뺑뺑이 돌려?ㅋㅋ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문재앙입마개 일단 문제부터 인식을 쳐하라고 ㅋㅋ 그래야 해결책이 나오지 ㅋㅋㅋ 진짜 빨갱이는 너야 ㅋㅋ 문제해결이 그렇게 쉽게 공짜로 되겠냐? 공짜 좋아하는 거 대깨문이랑 똑같네 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아니 근데 원래는 시험인생 하찮게 봤는데 일 해보니까 오히려 생각이 바뀌게 되었음 계층이 높은 집일수록 결국 전문직시험 치게하더라고 그리고 몇년이걸리든 합격시킴 조민도 낙연이 아들도 의사 ㅋㅋㅋㅋㅋㅋ 그런데도 서민들은 시험공부하지 말래 주변 의사 딸들 다 의사약사 아니면 부모 도움 받아서 사업

일생동안 취직해본적없이 3년 이상 독박 장수 이런건 반대하지만 무조건 시험 인생 반대하는 것도 뭔가 싶음 그리고 내놓은 대안책이 “추첨으로 일시켜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ow 회사 취직도 추첨으로 갑세 어차피 하면서 배우는 거니까
칼찬해커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언니 시험자체가 문제라기보단 시험보느라 3년이상 인생 갈아넣으면서 천천히 청춘에 곰팡이 피는 게 문제라는 거야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구급은 추첨해도 괜찮을걸?ㅋㅋ
회사는 추천 경력 활용이 좋을듯
무식한 한국말고는 시험으로 회사들어가는데도 드물거야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ed 니가 말끼를 못알아 들으니까 앵무새처럼 반복하지ㅋㅋㅋㅋ공무직 대단한거 전혀 아니지만 그 한자리 얻으려면 기준은 있어야지 않겠어?
그럼 게임 점수 순위로 뽑을까? 그것도 재밌겠다ㅋㅋㅋㅋ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ㄴ 넌 9급이 대단해 보이니? 한국이 공무원 아니면 인생 망하는 줄 아는 게 잘못된거라고 ㅋㅋㅋㅋㅋ 그리고 말끼가 아니라 말귀야 무식아 ㅋ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ed야 인생을 수험생활에 갈아넣어서 인생에 곰팡이 피는거 같으면 공무직 안하면 되는거란다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ed 생산성 생산성 하는데
생산성이 뭔지나 알고 말하는거야??
공뭔이 수출할 물건을 만들어내는 생산자는 아니지만
누군가 꼭해야하는 필요한 일임
그리고 나름의 능력이 요구되는 일이야
생산자가 해야하는 공부가 있고 공뭔이 할 공부가 따로 있음

공부가 뭔지도 모르는거 같은게 왜 자꾸 공부를 마도하는지 의문
본인이 공부로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지 못하니 가치없게 느껴지는듯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문재앙입마개 하면 되는 데 이미 사회전체가 거기다 인생 갈아넣는 종자들이 판치는데 어떡하냐 ㅋ 문제 인식이라도 해야지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말귀든 말끼든 이해됐으면 됐다고 생각해^^
이게 뭐가 중요하겠어ㅋㅋ그리고 공무원 아니면 인생 망한다고 생각하는건 니 포함 주변인들 얘기인거냐?ㅋㅋㅋ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ㄴ 생산자의 공부가 훨씬 더 어렵고 전문지식이 필요하지
그러니 좀더 쉬운거 하겠다는게 뭐가 문제야
너도 공부를 잘해본적 없어서 공감은 할거같은데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ci 공무원 ㅂㄷㅂㄷ 하는 게 여기까지 느껴지네ㅋㅋㅋㅋㅋ 누가 공무원 쓸모 없댓냐 ㅋ 좋은 대학 나와서 고졸도 치는 9급 시험 준비하면서 인생갈아넣는 게 문제라고 ㅋㅋ 언니 인생 갈아넣어서 이런소리듣는게 억울하나봄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Ed// 냅둬 인생 유일업적이 수험생활 잘한건가보짘ㅋㅋㅋㅋ 그거 부정되는거같으니까 폭주 ㅋㅋㅋ그 문재앙도 고시출신인거 재들 잘 알려나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전문지식을 갖추었는지가 중요한 직업에서는 시험으로 당연히 필터링해야지. 근데 9급공무원처럼 시험내용과 실무가 괴리가 큰 경우에 공정성 자체가 목적인 수험생활을 공부라고 분류할수 있는지부터... 모르겠음. 자원이 인간뿐이라는 국가에서 이런 무의미한 시험에 대거 몰려드는 현상과 이런 현상을 더 강화하는 시스템은 사회적 문제 맞음. 좋건 나쁘건 모든게 경험이라는 관점으로 의미부여할수도 있겠는데 그런 논리로 본다면 굳이 개인적이건 사회적이건 더 나은 방향성을 지향할 필요도 없음.
le*******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XOXO ED 그깟 수험생활 점수 잘낸거 여기서 누가 대단하게 여겼다고ㅋㅋㅉㅉ아무도 무시 안했으니까 자연발화하지 말어
그리고 문재앙이 고시출신인거 나도 아는데 그래서 뭐 어쩌라고요ㅋㅋㅋㅋㅋ
찬양이라도 해드려야되냐?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ed 내가 공뭔이면 이런말 안하지 않을까??
생산자의 공부가 훨씬 더 길고 어려워
그리고 끝이없지
시험통과를 위한 공부가 아닌 지식의 습득 문제해결 창조를 위한 공부니까
근데 그렇기에 아무나 할수 업슴
뭐 도전은 한다해도 성과를 내기가 어려워

그러니 쉬운거부터 도전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그게 과연 낭비일까?? 자기수준에 맞는거 하겟다는게
ci********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부들부들하는게 랜선타고 전해짐ㅋㅋ
그깟 공무원 누가 하든 노상관인데 고시합격 근처도 못가는 하층민들이 고시제도 결사옹호하면서 날뛴다는 소장말이 딱이네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부들부들은 ed 쟤가 젤 심한데
다른글에서 보니까 쟤가 잃을거 없는 젤 밑바닥 인생같고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ㅗㅗ 너는 수험이 인생유일업적인 학좀인건 분명한듯ㅋㅋㅋ 스스로 존나 똑똑하다고 착각하면서 하층민 아닌척하는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고도의 전문직들 평가말고 벼라별 오만 잡시험에 매달리는건 국가적 낭비맞지 왜 공시생들이 부들대ㅉㅉㅉ 그리고 민주당 보수층 상관없이 시험없애고 싶은건 기득권이고..... 대부분은 지 목적도 모르면서 일단 시험응시가 쉬운 학좀들 맞거든?
ee*******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ㅗㅗ 인터넷에서 빨갱이 정치병자 소리만 반복하는 니 인생은 참 대단하겠네 ㅋㅋㅋㅋ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너는 짱깨인게 확실한듯 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로 싸우네..
9급 경쟁률 몇백대 1인거 당연히 문제는 맞는데
대부분 모든 과목이 실무랑 정확하게 일치하는 시험이 잘 없음. 전문직 시험조차도 일치하지 않는데 뭘ㅋ 근데도 시험 왜 치냐고?
시험 잘치는 애들이 최소한의 실무를 더 효율적으로 빨리. 잘할 가능성이 높거든ㅋㅋ 그냥 커트라인이라고 생각하면 됨. 시험이랑 연관성 적다고 시험 폐지하면 사회초년생들을 노베이스로 어떻게 무엇을 기준으로 뽑을건데? 아마 다들 자소설로 내가 이 실무랑 어떻게 관련이 있고 블라블라... 우리 모두 알잖아 이런게 더 실무능력이랑 상관없어. 오히려 뒷구멍으로 들어가기가 더 쉬워진거고 맨땅에 헤딩하는 입장에선 더 억울한 일들만 판치는거임. 9급보다 더 좋은 일자리가 생기지 않는 이상 다들 미치고 환장할껄? 이젠 최소한의 노력도 통하지 않는 사회라고..

그냥 상급자 입장에선 최소한의 머리&노력을 가진 애들을 투입시켜서 빨리 실무 배우게 하는게 나음ㅋㅋㅋㅋㅋ 나라 생산성이 ㅈ망이라 다들 9급따리에 매달리는 현실은 암울한데 그렇다고 해서 9급을 뽑는데 시험을 배제하잔 말도 앞뒤가 안맞는거임ㅋㅋㅋㅋㅋㅋ 9급 실무가 간단하긴 한데 그렇다고 해서 추첨으로 뽑을까? 그렇게 따지면 9급보다 대한민국에 구린 자리가 더 많을텐데 그런것도 다 추첨? 아니면 자소설? 어차피 시험 통과했다고 그냥 특별한걸 기대하는것도 아닌데 뭐. 그냥 최소한의 기준선임.. 나라가 정신차려서 대기업도 젊은애들 많이 뽑고 스타트업도 많이 생기고 생산성 있는 일자리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9급에 목매는 현상도 줄어드는데.. 9급에 왜 목매냐고 시험왜치냐고까지 나간건 인과관계가 뒤바뀐듯.
yj****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응 그럼 소장도 짱개겠지 학원좀비 헛똑똑이 모지리들이 빨갱이소리만 라디오 틀어놓은듯빈복함 ㅋㅋㅋㅋ 판단력이라고는 없음 이게 다 수험만하고 공부를 할줄 몰라서 그래 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Xoxo 2020-10-31    이 답글 튀겨 짐 (105℃)    삭제   수정
ㄴ 이거바 짱깨 맞지 ㅋ 적어도 외국인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xoxo 그럼 제발 니 알아서 뽑든지 해라ㅋㅋㅋ가관이네 진짜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ㅗㅗ 넌 극우당에서 천원에 고용한 알바냐? 내가 돈주는 입장이면 니한테 돈 못줄듯 천원도 아까워 똑같은 말만 복붙하는 애한테 줄 돈은 없다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Xo 너희 나라는 시험중독자 국가 아닌가보네 부럽다ㅋㅋ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ed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d랑 xo 자꾸 커밍아웃하냐
한명은 알바 한명은 외국인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애초에 나라가 자원이 넘 없어서 그런것 같아
뭐 괜찮다 하면 사람들 몰려대니까
시험으로 가르는수 밖에 없어
실무랑 상관없지만 그냥 수많은 사람 중에 특정 사람들을 가려내기 위한 용도
00**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할말 없으니 외국인? ㅋㅋㅋ
어쩜 진짜 이렇게 짱개스럽냐ㅋㅋㅋ
응 시진핑 개새끼 타이완 넘버원 빨갱이년들아ㅋ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ㅗㅗ 노잼이니까 외국인 소리좀 그만해줄래? 사회에 한 맺힌 학좀이 극우 유튜브 보다가 이사단이 났네 ㅋㅋㅋ 안타깝다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이거 진짜 괜찬... 겟어???
시험중독 아닌 너네나라 어딘진 모르겟지만 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ㄴㄴ그래 밥그릇은 작은데 몰려드는 사람이 많으니 뽑는 용도일뿐이라고ㅋㅋ거기에 대단한 의미부여하며 혼자 부르르파르르 떨지나 마셈

기발한 선발 기준 있으면 건의나 좀 해보고^^
문재앙입마개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응 괜찮으니 신경꺼ㅋ
외국 한번 살아봤다고 짱개소리도 듣고
참 신기해 ㅋㅋㅋㅋ 별것도 아닌데 하층민한테는 대단한건가봄?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밥그릇을 왜 혼자 못찾아먹고 맨날 나라에 매달리냔 말이야 문재앙이 그러니까 공무원 일자리만 쳐 늘리는거 아니야 ㅋㅋㅋㅋ
ed******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문재앙하고 똑같은 애들임 ㅋㅋㅋ
밥그릇 국가한테 찾고 공무원 많이 뽑아라 훠훠훠 ㅋㅋ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xo 과해 ㅋ 다 보여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Xoxo 2020-10-31    이 답글 튀겨 짐 (105℃)    삭제   수정
마 고시고 장사고 사업이고 지 체질에 맞는거 골라서 하는게 최고로 좋으다. 개발자 팔자인데 고시 하면 행여나 패스한다 해도 행복하게 살겠니
gu******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조선시대에 과거시험은 양반만 보는거였는데
누구나 공부만 잘하면 법관되는 제도가 더 공정하고 자유로운 사회 아닌가
미국이랑 자꾸 비교하는데 미국은 세계1위 잘사는 국가고 우리는 아님. 공무원말고 안정적인 직업이없고 회사생활 자체가 빡센 형태니까 덜벌어도 공무원공부에 계속 매달리는거지
그나마 나중에 공무원시험도 로스쿨처럼 되기전에 막차타는게 낫다고 봄. 사업할 깜 안되고 직장생활에서 끝까지 살아남을수있는 스타일 아니면.
젊었을때 다양한 경험 다 해보고 시험준비하던데 요새는. 자기가 하기싫음 공부 안하면 되지 저건 진짜 투정글임.
mi****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 그건 모순임
지금보다 훨씬 사회안정망없고 살기 어려울때 공무원 시험 이렇게 인기 많지 않았을걸? 그냥 나라 망조든거지 시험으로 사람뽑는데가 한국말고 어딨어 학교도 그렇게 안뽑아 기업에서도 시험으로 사람뽑는거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애들이 많은거같은데 진짜 이상하고 공무원에 이렇게 몰리는건 확실히 비정상임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저걸 자기가 공부하기 싫으면 안하면 되지라고 읽는다는게 엄청 신기해 전혀 그런의도 아닌거같은데 싸움난 이유도 모르겠음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ㄴ 그니까 그 공무원으로 몰리게 된 원인부터 생각하라니까.......... 집이 부족하고 집을 살 사람이 많으니까 집값이 올라가는 현상 가지고 집값을 단일가로 맞춰버리거나 집을 못사게 막자는 소리하잖아

뭣도아닌 공부 장수생들은 지 인생 꼴아박는 거 한심하다고 생각하지만 실무부터 시켜보고 아무나 뽑자고 하는 거에 대해서는 그럼 그 실무시키는 건 지원자 다받고 시작하자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하라는 겨 지원 대기순으로 한달에 몇명씩 계약직으로 순환 근무? 안되면 아 님은 잘 안맞네요 낙오시키고? 그것도 그거대로 인생이랑 기관 둘다 낭비아니냐고 회사에 인사팀이 왜있냐 인력관리도 시간과 돈 노력 다 들어가는 일인데 아무나 뽑아보고 쓸만하면 쓰자고 하면 비효율 끝판왕
칼찬해커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ㄴ 음 일단 이렇게 장기 공부하는 사람 많은건 절대 한국이 어렵거나 못살아서가 아니라 잘살아서 인것 같고

두번째로 한국은 고용경직성이 문제같아 그냥 대충 뽑고 안맞으면 쉽게 자를수 있어야하는데 이걸 못하게 하니 이상한 시험을 엄청 보는거같아 그러면서 경력 추천 만들어가는 가는거고 그거 훨씬 건강해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좀 헷갈리게 썻는데 쉽게 뿁고 쉽게 자르고 경력 추천위주가 되어야함 사람 자르기 어려우니 안그래도 시험맹신나라인데 기업에서도 무슨 입사시험보는 희안한 나라고 애들 죽어나는거지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애들만 죽어나면 그러려니겠지만 (불행충 만드려니?) 그과장이 나라전채에 인풋대비 아웃풋 생산성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짓이라는데 동의함 투정이 아냐 이런건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좌빨들 말하고 싶은건 일관된듯
시험 없애고 아무나 면접 위주로 뽑자

공공의대 한전공대 이런데처럼 그래야 공뭔도 우리 입맛에 맞는 뽑고 싶은 사람으로 뽑지??

이말이야 ㅎㅎㅎ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ㄴ 음 의대정도로 중요한 일이면 절대 아무나 뽑아선 안된다고 생각해. 근데 다른거는 뭐 그다지 모르겠네
대체 무슨 피해의식들이 있어서 이렇게 발작하나모르겠어 한국말고 모든 국가가 다 빨갱인가봐? 고시제도 반대하는 소장도 빨갱이고 ㅋ시험한방 인생마인드가 빨갱이스러운거라는데 맞는거같다 어치피 말 안통할거같네
무아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ㄴ 그냥 알량한 수험점수가 인생의 유일한 업적인애들 천지고 지들이 잘났다고 착각해서 그래ㅋ 그러면서 애들 무시해오고 자존감 챙겼는데 발작버튼 눌린거지 그러면서 문재앙이 외치는 공정에 속고 아닌척하는거임ㅋㅋ 말안통하니까 포기해 백번 말하지만 우파는 원래 공정따위 안믿는다

태생적 좌빨마인드들임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아무생각없구만 ㅋ
젊은이들이 미래를 위해 공시건 고시건 취준샌활이건 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게 왜 사회적 낭비냐

어차피 공시는 취준과정 중에 하나일뿐이야
그러니 없앨 이유도 없는거지
그리고 시험은 단지 누군가를 뽑는거만 목적이 아니야
이상한 애들 정신상태 안맞는 애들 가려내는 용도가 젤 큼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예전세대는 공부가 최고였던 학생들 많았자나 (아빠세대) 몇년씩 일도 안해보고 골방에서 썩는 사람들. 요즘 세대는 이것저것 알바든 해외경험이든 인턴이든 정규직이든 대학생 때 일 안해보는 애 봤나? 할 거 해보고 공부 시작함. (공시는 솔직히 좀 모르겠음 진로 진짜 할 거 없는 애들이 하는 거 같.....은데 생각해보니 집에 공무원 있으면 정해진 모양새인양 하더라?) 우리나라 최고의대 병원 장 아들도 일 많이 해보다가 늦은 나이에 경모대학교 의전갔다며?

쌍수하지 말라던 애들은 다 쌍수하고 오고, 굳이 전문직 공부 할필요 있냐 밑바닥부터 시작하는거 응원해주던 애는 해외로 의대 가더라? ㅋㅋ 마치 특목고 같은 거 왜 가냐 하면서 없애면서 지 자식들은 해외유학 보내는 애들 떠오르지 않냐? 머리로 생각하기엔 남의 인생은 저렇게도 살아보고 그럴 수 있지 맞는데 몸은 지 자식은 가장 유리한 위치로 보내려고 함. 기업 일군 회장님들 자녀 다 사업 동참시키거나 새 사업 도와주거나 결국은 의사 판검사변호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무부터 밑부터 굴러서 올라가는 방법도 있지만 봉급이든 풀이든 더 유리한 위치로 가려고 시작하는 건데 한 방 인생이라고 하기엔 글쎼 요즘애들한테는 어폐가 있는 거 같음
칼찬해커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여즘 공시 보는애들은 세상경험도 해보고 공부도 해보고 유학도 갖다온 애들도 많아
걔네들 시험공부 길게 안해두 잘만 붙어
왜냐면 목표와 눙력이 확실하니까
그런에들이랑 당연히 경쟁이 안대니 시험 없애잔 말 하는거같은데 ㅋ

공뭔 아니라도 다른길도 많아
공시가 낭비라고 생각하면 다른거 생산적인길 찾아 진로 개척해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들고 나타나서 경험담 썰 풀면 그땐 인정해주마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대학들어가기 전까지 학좀오브 학좀 인생 살았거든 그래서 내가 공시는 몰라도 로스쿨 각종 고시 하는애들 주변에 많았어서 아주 잘암ㅋ 소장이 무슨말하는 줄 이번에 아주 잘느낌 고시 합격 근처도 못가는애들이 그런 사험제도 결사옹호한다는 말이 진짜 딱임 ㅋㅋㅋ

원래 진실 말하면 발작한다고 괜히 불쌍히 여기지 말라는데 또 저질러버려따...
미안한데 너 인정 알바아님 이래서 그냥 입다물고 있으라는거였구나.. 배웠음 고마워 아직 어린가봐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ㄴ 학좀오브 학좀 인생 살아서 그리 느끼나봄. 일하고 와바. 다시 공부한다. 나도 뛰쳐나가고 공부하는 애들 한심하고 다시는 그 짝 안쳐다볼꺼다 하면서 7년쯤 사무직부터 떵치우는 3d 잡까지 해봤는데 결국은 지금은 시험도 괜찮다로 돌아왔음

근데 장수 고시생 응원하는 발언은 아님... 대화해보면 아직도 공부잘했던 고등학생 같고 취업도 싫고 알바도 안하고 연애도 못하고 다 망했고 다 싫다고 징징대는 애들 잔뜩 봤으면 님처럼 생각할수도. 그렇다고 시험 자체를 부정하는 건 그럼 무슨 기준으로 사람을 뽑을 건데?
칼찬해커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ㄴ 나도 공부하는거 대단하다고 생각해
수험과 공부의 차이를 아니까 더 병신짓이라 생각하는거임

일하고 있기때문에 이제는 공부도 같이하는거지 왜이렇게 돌아왔나 몰라

어떻게 뽑을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위에말처럼 쉬운고용 쉬운해고가 맞는거같음 경력과 추천으로 보완하고

그리고 위에 보면 순진 어쩌고 하는애들 있던데 어디든 공정하지 않다 유독 한국만 그렇다고 생각하는게 순진한거라 생각한다

공정사기꾼들이 그래서 득세하잖아
흐 근데 더 싸우기 싫어져따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자원이 인간뿐인데 백년전 지식 누가 많이 외우냐로 줄세우는게 이상하지 참 떨어트리기 위한 시험에 붙은거로 시험한방인생 꿈꾸고ㅋ
그건 70년대나 먹히는 스타일이라는 위말이 맞음
시대가 어떤시대인데

진짜 폐해가 크다

나도 대학까지 그 수혜자고 덕은 본건 인정해
어떻게 볼지 모르겠지만 나도 내려놓은거임
내가 존나 잘난줄 알았는데 아닌거같거든
그리고 생산성제로에 나랑 똑같이 생각하는애들 엄청 봄

진짜 더 배울게 많다 수험말고 진짜 공부

암튼 대화 재밌긴하네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폐해가 크기는 뭘 커 하나도 안큼
오히려 이득이 훨씬더 많아
너가 이득을 못봤다고 세상에 이득이 안되는건 아니야 ㅋㅋㅋㅋ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왜 트럼프지지자들이나 문재앙빠는애들이나 비슷한지 이해했어 소장

응 그 알량한 불행인생에 얻은게 그거뿐이라 그거에 집착하는거 이해함ㅋ 너무너무 소중하겠지
너같은애들 질리도록 봤지만 잘난애들도 많이봤지
보통 그거말고도 얻은거 많은애들은 알량한 수험말고도 자신있는게 넘치는 사람들은 이렇게 광분 안하거든ㅋ
Xoxo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야 집착을 누가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 ㅎ
공시에 집착은 니가 하고 있어
공시 보는애들이나 너나 정신상태 똑같아 딱히 그거말고 대안이 없다는거 ㅋㅋㅋ

젊은애들이 생산적인거 안하고 수험에만 매달리면서 인생낭비 하는게 이해가 안된다며
공시말고 다른 가능성 다른 길이 많대매
너야말로 그들을 위해 공시말고 다른대안을 만들어내는데 개척해서 본보기를 보이는게 어때?

공시를 없애는거보다 훨씬더 좋은 방법은 공시보다 다른 더 좋은 대안을 만들어 주는거야
그러면 공시 버리고 꿀방울에 개미떼 몰려들듯이 그쪽으로 우르르 몰려들걸
공시를 구지 없앨 이유도 없음
더 좋은 선택지를 만들어주면 댐
그 아이디어가 너도 결국 없는거자나 ㅋㅋㅋ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애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 떠먹여달라고 하는구나ㅋㅋㅋㅋ 학좀들 아니랄까봐 학좀들 보는거 괴로워..
재들보니까 시험없애는거 맞는거같음ㅋ
학원에 가서 배워 그냥 하던대로ㅋㅋ 누가 정답이라면 가서 줄서고 ㅋ
Stheme 2020-10-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60℃)     
ㄴ 남이뭘 하건 말건 낭비라는둥 훈계질 간섭질 그만하고 너나 알찬 인생 살아가 ㅎㅎㅎㅎㅎ

대체 뭘하며 알찬 인생 살아가고 있는지는 알수 없지만
인생낭비라는둥 탁상공론 뜬구름 그만 잡고
젊은애들 나름 고민해서 내린 인생 결정에 왜 감놔라배놔라 간섭질 훈계질이야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30℃)    삭제   수정
한국은 조선시대 때부터 생계를 유지하는 일 없이 밥 먹고 과거시험 공부만 한 사람들이 선비로 불렸던 나라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았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다 큰 성인이 일 안하고 집안의 지원을 받으면서 몇 년간 오로지 수험준비만 한다고 하면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학교다닐때 공부하는 것도 아니고 휴학하거나 졸업하고서도 공부만 하는 것을 당연시하는 풍토가 선비들의 나라인 시험 공화국 고시 공화국 한국의 모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웃기네ㅋㅋㅋㅋ 왜들 그렇게 흥분하는거임?
짱개폐렴out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ㄴ 뭔 개소린지 모르겠네
글만 읽고 공부만 하는 선비가 조선 인구의 몇프로나 됐을거 같냐 ㅎㅎㅎㅎㅎ
1%? 는 됐을까?
90프로 이상은 책 근처에도 못가보고 평생 몸쓰는일 하면서 살았어

ㅈㄴ 무식하네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ㄴ 몇%안됬으니까 엄청 부러워했을거아냐
너 빠가냐ㅋㅋ 이해력이 유인원수준이네
왜 급발진하고 난리임
짱개폐렴out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근거없는 주장좀 하지마 뭘 알지도 못하면서
막연히 부러워했을것이다... 소설쓰냐?
ㅋㅋㅋㅋㅋㅋ
ㅗㅗ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45℃)    삭제   수정
아니 자기가 뭘 아는지도 모르는 빡대가리 수준이 근거 구별할 지능은 있고?ㅋㅋㅋ

야 빡대가리야 니말대로 몇퍼 안되니까 존나 부러워했겠지 안부끄러워하는 전통 있는게 당연한데 왜 급발진하고 그래 뭐 찔림?
짱개폐렴out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몸쓰는애들이 상위몇퍼 글만 읽는 양반들 안부러워했을거다라고 생각하는 구제불능 빡대가리면 뭐 더 할말은 없다ㅋ
짱개폐렴out 2020-10-31    이 글 튀겨버리기 (60℃)    삭제   수정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Xoxo 2020-10-31    이 답글 튀겨 짐 (105℃)    삭제   수정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Xoxo 2020-10-31    이 답글 튀겨 짐 (105℃)    삭제   수정
ㄴ대다나다 대다내......훠훠
문재앙입마개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Xo같은 애들은 대체 어디가 결핍된거냐
문재앙입마개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ㄴ 당연히 능력결핍

짱깨폐렴out 이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근거없는 뇌피셜에 불과하지만)
대다수 저런애들 다 공부만 하는 1% 의 사람을 부러워했을거란 말인데
xo 같은 애들도 결국 공시보고 턱턱 붙는 애들이 부러워서 저런다는 얘기 ㅋㅋㅋㅋㅋ
예전에는 신분때문에 기회 자체가 없었으니 부러웠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는 이시대에도 그게 부럽다면 그건 그걸 이룰 능력이 없어서이겠지ㅋ

고시나 공시보고 자기힘으로 붙을 능력이 잇는 인간이면 구지 시험 없애자 그러지 않겟지
계단을 오를 두다리가 멀쩡하고 체력 좋은 사람들이 계단을 없애야 한다고 하지는 않을테니까ㅋ
ㅗㅗ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나는 준고시급? 시험 합격한 사람인데
고시 없애는거 찬성이다
비효율적이고 실무에 전혀 도움안됨
실무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영업 능력 어느것에도 도움 안됨 오히려 마이너스..
청춘 갉아먹는게 젤 안타까움
시험이 유지되는 이유는 이미 형성되어 있는 기득권 지키기 위한거지 공정성을 위한것이 아니여
00** 2020-11-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저능아 끼리 핥어주는거 진짜 같잖네ㅋ
나도 고시합격한사람이다 병신들아
정작 쓸모없는거 다알고 인재들이 인생망치는거 가까이서 본 입장임ㅋ
너네 무식한거 댓글 튀기는걸로 숨겨질거같지 않음ㅋ
Xoxo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90℃)    삭제   수정
ㅗㅗ 뭔가 잘 못알고 있는데 그 계단 바라는거는
폐시충들이지 합격자들이 아니야
너랑 논리 비슷한애들 있었음

너는 난독증에 기본적 지능도 딸리는 주제에
자기가 똑똑하다 착각하는 정신병까지 있는거 같으니 곰곰히 잘생각해봐 니가 글의 모순이 뭔지ㅋ
이해는 하고 말하는건지 말야ㅋ
Xoxo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90℃)    삭제   수정
폐시애들이 자기는 우수하다고 믿고 그 계단 간절히 바라고 있는건 이해가고 솔직히 안타까운데 비슷한거 근처도 못가본 너네들이 바라는건 좀 웃기다ㅋ
Xoxo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75℃)    삭제   수정
Xoxo언니가 맞말하는데 한남들 역린이 군대인거처럼 저 주제는 한국인들 역린임
고학력인데 생각만큼 안풀렸으면 더 빡침
맞말인데 열받아

ㅗㅗ언니 말처럼 요즘 유학갔다오고 사회경험해본 똘똘한 언니들이 공시 많이 보는데 한편으로는 고등학교때 이미 준비해서 졸업하고 대학대신 공시학원 좀 다닌후 들어온애들도 많거든
왜 이렇게 된건지 참..
크앙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허언증 대환장 파티ㅋㅋㅋㅋㅋㅋㅋ 망글됐노
짖어봐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xo 급기야 자아분열 ㅋㅋㅋㅋㅋㅋ
ㅗㅗ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0℃)    삭제   수정
크앙 xo
시간 돈 다 감수하고 하겠대잖아ㅋㅋㅋㅋ내비둬라
개인의 선택 아니냐?
그렇다고 추천으로 뽑으면 빽이라고 지랄하고 뺑뺑이로 뽑으면 역차별이라고 거품물거면서. 그리고 경력은 어떤점을 보고 뽑을건데? 경력도 빽 있는게 더 유리할걸ㅋㅋㅋㅋ

남걱정 나라걱정 하지말고 니 걱정이나 해라
문재앙입마개 2020-11-01    이 글 튀겨버리기 (15℃)    삭제   수정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