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비율이 2% 넘는거 알아?(37)
so********** 2025-09-03
https://news.amc.seoul.kr/news/con/detail.do?cntId=5154&utm_source=chatgpt.com

자폐스펙트럼은 얼마나 흔한가요?
자폐스펙트럼장애는 일반인에게 알려진 것보다 훨씬 흔하게 나타납니다.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유병률은 약 88명 중 한 명이 해당되며, 국내 연구에서는 7-12세 아동의 2.64%가 자폐스펙트럼장애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일반적으로는 남아의 비율이 여아보다 높고, 실제 자폐로진단되는 경우도 3~5배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경증 포함이긴 한데.....
7-12세 아동의 2.64%가 자폐면 38명중에 한명임...
동질성향의 결혼이 높아지기 때문인지 점점 더 많아지는 중

너무 높은 비율인거같아ㅠ
동질성향의 결혼...
iv***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결혼보다는,, 장 뇌 축의 결함때무네..
ge********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동질혼은 자폐 뿐만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birth defect와 매우 깊은 연관이 있음.
관리자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ㄷㄷ
As*****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혼혈은 자폐 덜한가?
환경때메 후천적인거말고..
sk********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동질혼때문이 맞는듯... 계속 늘어나지 줄질않아
oh*****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동질성향 결혼때문이려나? 조기 진단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도 크게 작용할 듯 한대 그리고 자폐스펙트럼=자폐 아님. 자폐스펙트럼장애가 자폐증보다 더 큰 개념. 자폐스펙트럼은 보통의 회사원들중에도 많을걸 과거에 진단만 받지 않았을뿐. 그리고 미취학 아이들 기준으로 발달이 또래에 비해 늦으면 자폐스펙트럼 진단 줌. 그걸로 정부 바우쳐 받아서 감각치료, 행동치료, 언어치료센터 다니고 초등 입학하고부턴 발달에 이상없는 정상인 애들 많이 봤어
마론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글은 관리자에 의해 튀김처리 되었습니다.

jm***** 2025-09-03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이면 자손이 발전되는게 아니라 제한되는게 너무 신기?이상?한거같음
그냥 얼핏 생각하기엔 동질성이면 강화성공 되지않을까~ 싶은데 강화실패라니
so******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이 정확히 뭔데??
신체적으로 닮은 사람끼리 결혼??
실제로 그 비율이 늘어남?
jo*****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거 영국교수가 실험한거보면 동질혼때문이
맞는거같음
sy********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이 뭔데?
mk*****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 동질혼은 왜늘어난거야?
반대형질끼리 본능적으로 끌리는거 아니었노
jo*****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강아지들도 시골똥개가 튼튼하고
사람이 억지로 개량한 품종은 유전병에 취약/선천적으로 병 갖고 있는거랑 비슷한거임
zz******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근친하면 아프게 태어나는 거랑 비슷
로망**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성향이란게

지능, 생김새, 자란환경 이런거임?
je********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자폐는 출산 전 검사에도 정확히 안 나오잖아.. 그래서 더 무서워
zz****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와 라떼 초중학교 학급수네… 한반에 한명이라니 그땐 몰랐는데 존나 끔찍하다… 저기에 아스퍼거 경지 adhd까지 하면 저딴거 안밟고 태어난거도 ㄱㅅ해야할득
su*******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pa*****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요즘 초등학교 한반에 1-2명이 자펙스트럼임
vi******* 2025-09-03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sy 영국교수가 실험한거 어디서봐? 뭐라쳐야나옴?
난 혼혈 장애인도 꽤 보긴봐서 .. 하 무섭
sk********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이런거 보면 자연이 무서운게 끊임없이 인간을 평준화 시키는거 같음. 동질혼 해서 진짜 엄청난 애가 나오는게 아니라(유전자 개량 같은) 결함있는 아이가 나온다는거 보면 하향 까진 아니어도 절대 뭔가 이상으로는 안된다는 대자연의 법칙 같어. 니네는 적당히 살다 애낳고 죽는게 운명.
ne*****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이 정확히 뭐야? 비슷한 신체형질? 성향? 환경?
ji******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나도 정확히 동질이라는게 어떤 특성말하는건지 궁금하네
bl***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에 대한 정의가 시급하다
정신은 끼리끼리인데
ud****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경계선지능은 인구의 13~14%이라고 추정해
실제로 일반 중,고등학교 한반에 28명중 3명이 경계선지능이야

자폐진단은 말그대로 스펙트럼이라
지능이 정상인 고기능 자폐스펙트럼도 자폐진단 받고 요즘은 자폐 진단의 절반이 고기능이야 머리좋지만 사회성이 매우떨어지는..
예전같았으면 머리는 좋은데 눈치없고 친구못사귀는 애들 걍 그런갑다 넘어갔겠지만 요즘은 자폐 진단 받는다는거지.


고기능 저기능 자폐,경계성지능,난독증,adhd등 신경다양성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이 인구의 20% 정도 된다고함 25%로 보는 경우도 있어
it**********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솔직히 자폐스펙트럼 중 경증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심각한 자폐가 아냐 어릴때 적절한 치료나 교육 들어가면 걍 정상인이고 안 받아도 일반적인 생활 다 잘 해내는 경우 많음

요즘 자폐 늘어난게 경증 및 거의 일반인 가까운 수준도 스펙트럼이란 범주 안에 "진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아서인 것도 크다 봄

옛날엔 애가 좀 엉뚱하네 싶던 걸 요즘은 혹쉬???ㅜㅠㅠㅜ 하는 맘에 호닥닥 상담센터나 소아정신과 데려가는 부모 많으니까

내 주위에도 혹시 우리 애가 자폐? 싶어서 검사 받아본 부모들 엄청 많음(다들 정상)


유튜브나 미디어 등에서 너무 겁준 것도 크다 봄

다만 후천적으로 자폐스펙트럼 경증에서 중증 나아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애가 장시간 방치된 채로 미디어에 오랜 시간 노출된 경우

근데 타고난게 아니면 이 또한 치료 받으면 좋아져

ow****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이 답글은 다수의 사용자에 의해 튀김처리되었습니다.

id*****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답글 튀겨 짐 (105℃)     
동질혼이 같은 인종끼리의 혼인 말하는거??;;; 사실 인종 다른 국제커플보다 대부분이 동질혼 아니야? 특히 한국은..
mo**** 2025-09-04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45℃)     
왤케 많냐
ru*******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그러고보면 다문화애들이 후천적교육부재로 학습부진인 경우는 많이봤어도
자폐인건 본적없다
그리고 고학력자 부부사이에서 자폐자녀가 태어나는 케이스가 은근많음
지적장애 부모는 평범한 케이스가 많은데
유독 자폐부모중에 전문직이나 고학력자 많아 이건 특수교사들도 아주오래전부터 입모아서 하던이야기임 내가봐도 그렇고
ha***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30℃)     
동질혼으로 유전자 결함 운운하는거 유전학적으로 말도 안되는 소리임 한국인들 간에 재력 학력으로 유전자 차이가 유의미하게 있을거라고 생각하는건 차라리 노산이 더 영향이 있겠다
mr******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90℃)     
ㄴha 신기하다..
ge****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동질혼이란게 뭘까
iv***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ha 신기하노
me*********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경증까지 범주에 넣어서 그런거 아님?아스퍼거 같은것도 포함되고.
as***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긱 신드롬이란 말도 있잖아

Geek Syndrome-> 실리콘밸리 같은 기술 집적지에서 자폐 스펙트럼(과거 ‘아스퍼거’로 불리던 경우 포함) 진단이 많이 보이는 현상
-기술적성향(강한 체계화,집중,패턴화)이 유사한 사람들끼리 짝을 이루는
선택적 짝짓기ssortative mating가 유전적 소인을 더 겹치게 만들어
자녀에서 ASD 특성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는 가설이 제시됨
ho******** 2025-12-10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