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원래 그렇게 춤을 잘추는 나라인지몰랐는데 일본아이돌은 왜그모양이야??(23)
sy******** 2025-07-31
이번에 스우파 보니까 일본은 어렸을때부터 체계적으로 춤 가르치고 배우고 배틀나가고 우승하고 장난 아니던데 왜 아이돌은 그모양이야???
일본 춤추는 애들은 아이돌 하는걸 하찮게여기나?

난 일본 댄서들은 다 춤 별로일거라 생각했는데 쿄카보고 충격받음
돈쓰는덕후들 취향임
아동성애자들이 많아서 유아틱함을 사랑함
tl******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ㄴ222
못하는걸 더 좋아하던데
우리나라랑 아이돌 개념이 다른거같아
성장하는 모습 보는거 좋아한다고 들었어
zi***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춤도 그렇고 요네즈켄시 아이묭 이런 밴드나 아예 재즈하는 애들 노래만들고 가사쓰는것도 그렇고 실력쪽 파보면 장난이 아닌데
연예방송보면 그저 처참함 삼류 호빠에서 나와도 토할것같은 애들이 아이돌이라고 자꾸 나옴
이 갭이 무엇인지 대체 모르겠음 일본인이란 무엇인가
ma*****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15℃)     
여돌 경우 못할수록 좋아하고 돈 쓰는 놈들 취향이 한심해서고
남돌경우는 자니스가 시장 다 먹어버려서 경쟁자 없이 고이고 고여버림
sa******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https://www.youtube.com/watch?v=N2YhzBjiYUg
ap*********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 아이돌로는 댄스 퍼포 하는 캐릭터를 그닥 원하지 않는듯
https://youtu.be/Vo8tzkwx17s?si=U6F3VqVT9yxoMD-v
f5ve 얘네 어릴 때부터 댄스 아카데미 다니고 했던 멤버로 모은 그룹인데 타겟팅이 아예 영미 유럽권이야
찰리xcx하고 연 깊은 PC music이랑 같이 일하고 그럼
qy**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qy 가 가져온 f5ve 마저 지금 해체설 돌아서 난리임 얘넨 케이팝아이돌 좋아하는데 왜 자국댄스가수들은 관심을 안주지??
pl*******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은 아이돌/밴드/댄서 경계가 명확한듯
se***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은 음악시장에서 아이돌‘만’이 아님. 아직도 락밴드나 싱어송라이터들 인기 아주 많고, 그외 다른 장르도 잘 하는 아티스트나 팬도 많아서 나름 음악신의 한 쉐어를 점하고 있음.
반면 한국은 아이돌‘만’ 있음. 결국 경쟁력의 문제란 말임. 한국에서 아이돌로 성공하기 얼마나 결쟁 박터지갰어
달라이라마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Se 22
한국처럼 아이돌이 종합 패키지가 아님
한국은 음악 아티스트, 댄서, 애완동물, 내새끼, 내애인 다 해야하는데 일본은 뒤에 1,2개만 해도 충분
sp********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 아이돌들은 진짜 광대 느낌 나서 날 것으로 재밌음 스노망인가 걔네 봐봐 케이팝 따라 만든 거 같은데 존나 웃겨 진짜 ㅋㅋㅋㅋㅋ
mi****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달라이라마

진짜 밴드들 어디갔냐 다
ap********* 2025-07-3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아이돌은 평범한여자애가성장하는거까지 패키지에 포함 찐아티스트들이랑은 다른 카테고리임
fr*****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아이돌은 성장하는게 중요하다던데.. 그 성장한애들은 도대체 어디갓노
an*********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거기 아이돌은 미숙한 애들 성장하는 맛으로 보는거래
ka******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완전 다른 분야
da****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아니... 일본도 다 사람 사는 곳인데 뮤지컬 배우 성악가 댄서 다 있음ㅋㅋㅋㅋㅋ
일본의 아이돌은 우리나라처럼 존나 예쁜애들 몇명만 선출해서 노래 춤 단련해서 좋은 노래 들고 나오는 그런 아이돌아 아님
동네에서 좀 귀엽게 생겼다 싶으면 그 ‘지역’의 아이돌로서 활동하는 아이돌이 일본에 오조오억명임
내가 아는 남자애의 친구의 여동생도 시골인데 그 지역 아이돌 됨ㅋㅋㅋ 트위터 게시물 올리면 하트 몇개 찍히는 그런 정도임
하꼬 여캠 비숫한거지
우리가 아는 일본 아이돌은 그중에서도 유명한 소속사에 들어간 아이돌일 뿐 본질은 하꼬여캠이랑 같음
다만 방송도 나가고 예능도 나가고 드라마도 찍고 그럴 뿐임
걔들은 아이돌=/=아티스트 라서 다른 음악장르가 쩔잖아
한국은 아이돌들을 아티스트라고 이미지메이킹해줘서 그렇게 빌드업한 결과가 아이돌이 점령한 가요계임
LoveBL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걍 아이돌을 한국같은 의미로 좋아하지않아서ㅇㅇ 먼가 여캠느낌?
원래 한국도 비슷한 느낌이었음;; 우리나라 2세대 1세대 아이돌그룹도 하나같이 프로페셔널 느낌은 아니잖아

근데 쟤네듀 슬슬 좀 프로같은 아이돌이나 실험적인 룹 만들고 있음 xg 라는 그룹 나왔는데 얘네도 외퀴많고 호평 좋게받음 엥간한 케이팝 아이돌보다 얘네가 독창적이고 노래좋음

참고로 케이팝 안무중에 일본안무가들이 만든 동작 많음 ㅋㅋㅋ
na*******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 아이돌은 그냥 춤추고 노래하는 다마고치지 프로가 아님
ve********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건축물이나 잡지 소품 이런건 진짜 뛰어난 미감이 많은데 “TV 방송“<<<<이샛기들 미감이 진짜 구린듯. 어느 나라나 매스미디어 미감이 구리긴 한데 일본은 좀 심해
te****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안무가는 옛날부터 일본사람들이 유명하긔 일본에서 활동하다 미국감
cp*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스트릿 공력이 이삼십년 앞서있었지 울나라가 요즘 그나마 따라잡은거고
대부분의 서양유래 예술분야가 일본 먼저 들어간거라 많이 앞섰었음
pi****** 2025-08-01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일본 댄서들은 자기를 아티스트라고 생각함 . 노래 연주 다하면 그게 이상한.. 팔방미인이라는 말이 일본에서는 비하에 가까움 그래서 한국형 아이돌로 키우고 싶어하는 에이벡스 애들은 한국에서 한국선생한테 배우고 있슴
ca***** 2025-08-02 이 답글 돈주기    이 글 튀겨버리기 (0℃)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