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을 행복하게 보내는 법 이드에만 푼다 (98)
li***** 2025-09-11
근데 일단 먹보여야지 좀 가능한 계획임

1월
딸기철이다 온갖 딸기 디저트들이 다 나와서 행복한 계절
그리고 나는 1월에 먹는 대방어가 참 맛있더라

1월은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해니까 뭐라도 새로 시작하면 기분좋아지더라 헬스장 등록, 다이어리 쓰기, 연락끊긴 친구에게 오랜만에 새해인사하기등등 물론 2월되서 안하더라도 이때 해보는것에 의의를 두자

2월
2월은 눈축제 보러가거나 아님 아싸리 엄청 크고 따뜻한 담요 둘둘 말아서 핫초코 마시거나 호빵같은 따뜻한 음식 먹으면 행복해짐

그리고 난 겨울엔 항상 설국을 재탕해서 읽는다 계절감 느껴지는 책 읽는것도 계절을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

3월
미나리랑 삼겹살 먹어야되는 계절
그리고 봄계절 나물이 정말 맛있어 3월말부터 두릅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는데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4월
4월은 벚꽃시즌이라 벚꽃구경 가도 좋은데 내가 튤립을 좋아해 튤립은 되게 섬세한 꽃이라 봄이 아니면 관리하기가 힘들어 이맘때쯤이 튤립철이니 기억해서 남친이나 남편한테 사돌라 하거나 자기한테 선물해

꼭 튤립 아니더라도 이드녀가 좋아하는 계절꽃 하나 만들면 그 시즌이 오면 가슴이 살랑살랑 거림

5월
가정의 달이라 그런지 축제가 많아 아무 축제 상관없으니 하나라도 구경가봐 나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이맘때쯤은 절구경 가는편이야 석가탄신일 기념 등불이 참 고와

6월
5월부터 본격적으로 망고가 나와서 6월이 절정인거 같아
개인적으로 성심당 과일시루는 망고시루가 젤 맛있는 거 같아

7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초당옥수수를 꼭 먹어야해
안찌고 씻어서 그냥 먹기만해도 정말 행복해짐
이때 나오는 메론도 맛있음
그리고 7월초에 나오는 블루베리가 정말 싸고 당도가 좋아

그리고 여름엔 호수나 바다구경을 꼭 하는편이야
굳이 수영안해두 그 파란물결 보는게 여름을 즐기는 방법인거 같아 나는 주로 해외로 휴가를 가는데 휴가계획을 짜는것도 여름을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인거 같아

8월
복숭아의 계절 딱복,물복,납복 뭐 하나라도 츄라이
나는 보통 3종류 다 먹음 ㅎㅎ

그리고 여름엔 아보카도 후숙도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추천
사실 아보카도는 계절 안타긴하지만 겨울엔 후숙이 어려움
이때 샐러드에 많이 넣어머겅

9월
나의 최애 과일인 무화과의 계절
무화과야말로 시즌아니면 정말 먹기 힘들어서 가을에 많이 먹어줘야함 그리고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는 날씨라 옷장에서 가디건 꺼내입거나 새로운 색깔의 가디건 쇼핑하는것도 추천해

10월
본격적인 대하철이지 새우 까먹는거 귀찮아해서 잘안먹는데 이때만큼은 꼭 먹으러 가는편이야

그리고 단풍철이니 단풍보러 가도좋고 산책하기 좋은 날씨니까 집근처 공원 자주 나가는것만으로도 기분환기됨

11월
11월은 사과의 계절이야 이때아님 사과 비싼데 그나마 제철일때 가성비로 사기좋아 땅콩버터랑 같이 토스트에 올려먹으면 얼마나 행복하게

12월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설레지만 나는 슈톨렌 때문에 12월이 정말 기다려져 크리스마스가 될때까지 한조각씩 먹는데 보통 두판을 산다 나의 최애 가게에서 한판 그리고 새로운 신흥강자집에서 한판사서 남편이랑 한조각씩 저녁 티타임때 먹으면서 비교함

그리고 크리스마스 캘린더 어드밴트 사는것도 추천해
나는 매년 다른 브랜드꺼 사는데 재미가 쏠쏠해

그리고 트리구경 하러 댕기는것도 빼먹지마
예전엔 호텔카페 정도는 가야 이쁜 트리 볼 수 있었는데 요즘엔 개인카페들도 트꾸 정말 잘하더라 트리보면서 따뜻한 스파이시 펌킨 라떼마시면 기분 훈훈해짐

——————————————————————

여기에 보너스로 저 열두달 중 한달은 너네 생일이 있는 달이자나 생일주간 생각하면 13번의 행복을 느낄 수 있음
이것말고도 이드녀들의 계절 보내는 방법을 공유해죠봐
손민수 해보게
나도 씹돼지렩이라 이글 공감추 ㅋ
츄쳔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사랑해~~~
sn*******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조타
l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ㄱㅇㅇ
l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 ㅜㅠ
관리져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고마웡
l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귀야워
c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ㅅㅋㄹ
h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최고의 꿀팁 글이다
m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알차게 산다
y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언니 제철행복이라는 책 알아? 무려 일년을 24번 쪼개서 24번이나 행복을 느낄수있는 방법을 적은 에세이임 인생좀 살줄 아는 언니 글 보니까 생각나서 공유하고싶어짐ㅋㅋㅋㅋ
달력보니 지금은 백로 지나고 추분 앞두었네
가을숲 산책하러 가래
도토리 6형제가 있는데 다 다르게 생김 걔네 찾아보래 산책후에는 산아래 식당가서 도토리묵 먹어야조
s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조타. 스크랩랩.
p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와 고마월
b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글만봐도 너무행복해서 눈물남 ㅠ 최근에 힘들엇던일 잇엇는데 힘냐서 살게 고맙다리
m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슈톨렌이랑 빠네토네 벌써부터 마렵노
As*****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왜 그노래 시키노우타 생각낰ㅋㅋ귀여워
a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맞다 그거 초봄에 짭짤이토마토 ㅋㅋㅋㅋㅋ
m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와 이런 개꿀팁이 있나
03**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우앙
pt******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별건 아니지만 6월에 매실 사서 매실장아찌 만들고 9월부터 매실장아찌주먹밥 만들어먹는데 그게 그렇게 기분이 좋아
10월 찬바람 불때 하지만 가디건 하나 걸치면 될때 동네 목욕탕 다녀와봐 사우나 끝나고 나오는 길에 식혜먹으면서 파란 하늘 보면 기분 좋아
그리고 난 10월부터는 목욕할 때도 왠지 기분이 더 좋아 바디로션도 향기 좋은걸로 구비해두고 우디한 향이 어울리기 시작하는 계절. 이때부터 기분전환겸 향수도 바꾸고 립스틱도 좀 더 진한 색 발라볼때
12월에는 꼭 오이스터 바 가봐야됨. 해외에서도 좋고 한국도 오이스터바 있어. 굴이랑 위스키 먹으면 마음이 따땃해
1월 중순부터 겨울이 길다는 생각이 슬슬 드는데 그때 집에 고구마 감자 상시 쌓아놓으면 좋음. 가끔은 홋카이도 할머니 빙의해서 단호박과 다시마를 함께 쪄본다. 구황작물이 왜 겨울에 더 맛있는지 눈오면 맛있음 두배
귤도 까먹고 귤껍질 말려서 차해먹어도 좋음
겨울에는 바에 가면 좋아
위스키나 칵테일 바리에이션도 좋고 왠지 여름보다 깊은 맛의 술들이 많은 것 같아
칵테일 바의 화려한(?) 분위기도 왠지 겨울밤이랑 잘어울려
추워질 때부터 낭만적인 노래들이 귀에 꽂힘
특히 가을에는 어느 노래를 틀든 낭만 120%니까
이때 팝이나 발라드 r&b 포크 취향대로 골라들으면 좋음 아 추워질때쯤 lp바나 재즈 바 가도 좋아
ms****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Ms 언니 댓글도 넘 좋다
y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ㄴㄴ앙 좋아
찬바람불때 좋아하는 향 추천해주세여
s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진짜 읽는 내내 행복하다 ㅋㅋㅋ
dl********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슈톨렌 최애는 어디입니까 나는 마포에 있는 파네트
나도 파네트 하나, 신흥강자 하나 사서 비교하는 재미 알어
cl******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와 4계절 다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너무 행복해지는 글이다
do********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스쿠랩
gk******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넘조아
욘구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ㄴㅆㄴ인데 내 최애는 노량진 뺑빼르망떼야 독일에서 살다온 남편도 인정한 슈톨렌맛집 지금 3년째 신흥강자랑 1:1 대결하는데 아직 여기보다 맛난집 못찾음 작년엔 어글리랑 대결햇는데 어글리패인데 언니네 추천 슈톨랜 이번년도 신흥강자로 넣어볼게

그리고 제철행복 책 추천 고마워 회사복지로 책 신청해볼게

Ms 언니는 으른여자의 행복이 느껴진다 !!!
li*****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하 고맙당
갈수록 계절 느끼면서 그때 나오는 먹거리 먹는개 행복 아닌가 생각함 요즘 사과 시작햐서 아침마다 사과 향 킁쿵 하면 넘 행복해
ar********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진짜 너모 귀여워서 돈줌 행복하자♡
91**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너무너무너무 귀여운 글이다
viqu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너무 좋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귀여운 글이네
t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귀여워 ㅠㅠㅠㅠ
나도 먹보라 매달매달이 즐거워

매년 아래 같은 제철음식 달력 사서 지워가며 먹는것도 재미져
https://naver.me/xSQmNFLN
tt***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기여으ㅝ
na*****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이거 보고 무화과 시켰다
고마워요
Be*******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기여워
sh****** 2025-09-11 답글쓴이 돈주기   
좋다!!
b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누
연이**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나도 제철음식 찾아먹는 즐거움 생김
겨울은 온갖 귤/-봉 종류 오래 나와서 좋고
미나리도 추울 때 초반에 나오는 게 찐!
발렌타인데이 아니고 미나리데이
내년봄엔 이드 봄동 따라먹기 목표
봄엔 프리지아 여름엔 양귀비 수목 능소화 가을엔 금목서 은목서 겨울엔 동백꽃 찾아 다니구
Ms 나도 가을 목욕이 기분이 묘하게 좋음
d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언니 너무 귀여워 ㅋㅋㅋㅋ
mm*****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정말 넘귀여워 쓴이
l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가을에 시나몬 가루 팍팍 올려서만든 고구마라떼 마시면서 해리포터 원서 읽기...
너무좋아
je********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아 귀엽다ㅋㅋㅋㅋㅋㅋ
l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기분좋아지는글이당
j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계절마다 저렇게 싱글벙글 재미나게 살면 1년 후딱가드라고. 8월은 햇빛쎄서 빨래 보송보송 잘말라서 좋고 빙수도장깨러 돌아댕김
9,10월에 가을밤 고궁관람이랑 클래식 야외공연두 넣어주라
12*****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맛잘알뇬
3-4월 도다리쑥국 먹어라
ru*******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와아아앙 너무 좋아 <3
fe*******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여자들은 왜케 귀여운거야.
치오*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스크랩 성님감사
g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제철행복 스크랩
h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아귀여워
hp*****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고마워 좋은글
k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고맙다 스크랩할게
난 12월에 추가로 글뤼바인(뱅쇼) 끓여먹음
it********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스크랩ㅎㅎ
글쓰니 너무 좋다
s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해물수니의 1년

1월 학꽁치 새조개 굴
2월 새조개
3월 도다리
4월 쭈꾸미
5월 성게
6월 성게
7월 민어
8월 민어
9월 전어
10월 전어
11월 쥐치
12월 방어 쥐치(간)
d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귀여워
f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여름철 아오리 사과 먹는거
m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ㄴsa 제철행복 책 작년 초여름쯤 사서 절기바뀔때마다 읽고 또 읽는 나의 최애책인데 ㅋㅋ 여기 댓글서 보니 반갑다 !! 이 책이 너무 좋아서 작가의 다른책도 샀오 <좋아하는걸 좋아하는게 취미>
요것도 추천함
pp****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제철행복 스크랩
피카츄파츕스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이 글 자꾸 들어와서 보게된다 행복해
소장이 쓴 절기에 대한 글 히망을 향해 달린다 그거랑 같이 스크랩해두고 투톱으로 좋아하는 글이 될거같어
두고듀고 보고싶어질거같은 글이야
s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글이 너무 귀엽다
yr*****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c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1년 행복하게 보내는 법 귀여웡 스크랩
g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ㄱㅇㅇ! 사계절의 행복
ku******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이 글 읽고 바로 무화과 사와서 그릭요거트랑 먹는중.. 행복하다
sm*****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졸라 부지런하네. 따라해야지 ㅋㅋㅋㅋ!!!
be**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ㅋ 귀엽당 ㅋㅋ 같이 묵자
g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좋다
wi****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9월부터 활꽃게철도 추가. 요즘 살 실하게 꽉찼어 ㅋㅋ 손질이 좀 귀칞긴 하지만 대게 1/10가격이니 다 용서됨
…….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몽글몽글한 글이네
hr****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나 먹보 아닌데 아니라고 혼자 생각하고있었나봄;;
제철음식으로 일년을 보내는거 똑같닼ㅋㅋㅋㅋㅋㅋ
k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우와 조타 읽기만해도 기분 조아짐
ne********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우와 조타 읽기만해도 기분 조아짐
ne********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행복해지는 글이당
h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건 이런 태도라고 봅니다 참고할게 ㅎㅎ 고마우이
알파카2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글 너무 귀엽다 언니 정말 이로운 먹보네
공유해줘서 고마워

난 6말-7월 열대야 오기 전 여름밤이랑
9월-10초 가을아침은 매일 산책나가려고 해
여름밤, 가을아침은 밖에서 걷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시즌인 것 같아
ll***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이런거 보면 어르신들 제철음식에 집착하는 이유 알거 같기도 해
조금만 신경 쓰면 행복한 순간이 늘어난다
hoho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너무 귀여운 글
무화과 나도 어제 샀어 ㅋㅋ
에로유부녀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글만봐도 행복해뎌 고마워
ja********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언니 진짜 귀엽당
ap***** 2025-09-12 답글쓴이 돈주기   
최고다 고마버

나도 봄 가을 페스티벌은 꼭 챙겨 ㅋㅋ
그리고 슈퍼레이스 같은 국내 레이싱 경기도 가면 잼씀 ㅎㅎ

딱 그시기에만 할 수 있는 것들만 찾아 다니면 인생이 풍요로운 거 같여 ㅎㅎ
fl* 2025-09-13 답글쓴이 돈주기   
귀엽다 ㅋㅋ
ma**** 2025-09-13 답글쓴이 돈주기   
인생은 저마다의 이런 작은행복들로 살만해지는것같네 크리스마스가 있어 겨울이 춥지만은 않은것처럼

난 영화'뉴욕의 가을'이 떠오로는 11월 중순부터 쓸쓸함과 설렘이 묘하게 교차하면서 캐롤이랑 크리스마스무비 찾아 듣고보는 재미로 12월은 하루하루가 소중함

애매힌 2월을 싫어하는데 2월의 행복 찾아주실분 기다립니다
우아 2025-09-13 답글쓴이 돈주기   
구여운 것들
vi**** 2025-09-13 답글쓴이 돈주기   
쓰니야 파네트 슈톨렌 많이 달아 단것싫으면 가지말고
cl****** 2025-09-13 답글쓴이 돈주기   
크 조타
iluvnature 2025-09-23 답글쓴이 돈주기   
농가월령가 후려치는 21세기 최고의 월령체시가ㅋㅋㅋㅋㅋㅋ
la***** 2025-09-23 답글쓴이 돈주기   
나같은 언니또있네
살아있는 여섯시내고향같은 스타일 ㅋㅋ
해산물 좋아하면
2월엔 새조개도 먹구
4월엔 머리에 알찬 쭈꾸미 먹구
봄 멍게도 먹구
쑥 나올때 도다리도 먹구~~
가을엔 살오른 꽃게랑 고등어회도 먹구 이렇게 사는거 좋음
aj***** 2025-09-23 답글쓴이 돈주기   
11월 무우 맛있을 때 사와서 작게 잘려서 오븐에 굽고 ㅡ 말리기 반복하면 맛있는 무우차 완성~~
mi**** 2025-12-10 답글쓴이 돈주기   
트리 넘 좋지
나는 겨울에 호떡, 팥죽 먹기!
k0***** 2025-12-10 답글쓴이 돈주기   
넘 귀엽다 고마웡 ❤️
bo** 2025-12-11 답글쓴이 돈주기   
글만봐도 침고이고 기분좋네ㅎㅎ
sjh 2025-12-11 답글쓴이 돈주기   
사랑스런 글
ai******* 2025-12-11 답글쓴이 돈주기   
굿굿
e********* 2025-12-11 답글쓴이 돈주기   
그 언니 잘하고 있는데 한식 좋아하면 절기별 음식 함 잡솨봐. 곡우에 그 해 막 새로 난 새순 녹차마시구.
17*** 2026-01-11 답글쓴이 돈주기   
사랑스럽다.
gl***** 2026-01-11 답글쓴이 돈주기   
망고 먹을 시즌
ja****** 2026-06-03 답글쓴이 돈주기   
5월부터 산딸기 추가요.

그리고 열무김치 담궈먹어야하고 (물김치♡)
냉면도 먹어줘야함.
폼폼 2026-06-04 답글쓴이 돈주기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