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모순을 견뎌내는 힘(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앞으로 주간 매크로라는 글을 발간 하고자 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완연한 버블 장세에 들어갔습니다

 

 

언제든지 급등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변곡점이 나오지 않는 이상 

 

 

섣부른 예측과 예단은 더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에

 

 

꾸준히 시장을 관찰하고 분석해야만 합니다.

 

 

 

고로, 경제, 투자, 사회 그리고 주식시장을 살펴보며

 

 

 

더 나은 투자 기회를 찾아 보고자 합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작품 등록일 : 2026-06-02
최종 수정일 : 2026-06-12
독자서평
앞에 내용 안바꾸고 현재 상황 반영해서 뒤에 바뀐 뷰 말해주는 것도 그저 goat
0720   
업데이트 조아요 맨날들어와봄 ❤️❤️
ja********   
제발 종전되기를요..!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해용
알레이본   
선생님 업데이트를 제목에 버전별로 관리해달라고해도 괜찮을까요?
호오잉   
총각선생님 전쟁이 끝난건가요??
지금 머 이란 트럼프 합의했다는디 한번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랑이   
불기둥 가쥬아악
동글   
직전인거 같은데 제발!!
유옥희   
새로 글쓸때마다 날짜 적어줄 수 있을까?ㅜㅜ
그리고 지난글에 너구리가 뭘말하는것이지?
3:38   
전쟁상황 아주 심장 쫄깃하네요 후
곧 중순인데
블랙홀   
아하 네 감사합니다
후 트럼프 cpi 부합했다고 전쟁 다시 하는건 아니어야할텐게 미치겄네요 ㅋㅋ
유옥희   
오늘 9시반 두근이네여
Labu   
매크로님, 어제 홈빌더나 부동산 섹터가 미국서 아웃퍼폼한게 cpi미스+금리인하 기대감이라고 하던데
버핏 할배가 홈빌더를 인수한건 그 관점은
아니라 보시는거죠? 뭔가 부동산섹터가 금리인상기에 좋지 않을 듯 한데 인하가 먼저 이루어지고 슈퍼인플레가 오는 순일까요?
유옥희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다만 최근에 매크로님 글 읽기 시작한 저로써는
조금만 더 쉽게 써주시먄 감사할것 같습니다..
읽다보면 무엇이 주어고 목적어는 뭔지 간파하기 어려운 때가 있습니다ㅜㅜ
저도 열심히 공부하고 지난글 읽으면서 따라잡아보겠습니다~~
ㄴㅁㄴ   
변동성 장난 아니네요;;
0720   
종전만 기다립니다;;하 이럴줄알앗는데 선거전에 일하다 익절타이밍 놓쳣네요 배고프면 침삼키면서 열심히 노동하겠습니더 천만원에 근로의욕 샀네 이득이다♡
오드   
코스닥 피말리네요 오늘 ㅋㅋ 종전합의 잘 되길 기도중인데 쉽지않습니다…
유옥희   
레버리지 신용매매는 안하는데 오늘 무섭게 떨어지네요 언제 정리해야 할지 타이밍 보고 있습니다
적이*   
금은 코멘트 감사합니다
떼잉   
헉 코루 단일정목 레버리지 안하시는군요
레버리지가 아니면 심장이 뛰지 않던데..!!
이번에도 혜자 업뎃에 감사
0720   
업뎃 감사합니다. 7-8월 하락을예상하나 6월까지는 괜찮다고 보고 내릴때마다 삼전, 하닉 조금씩 매수하는거 너무 위험한가요? 해볼만 하다 보시나요?
Thr   
삼닉 하락 어떻게 보십니까
올해말까지는 그래도 상승 할것으로 보시는지요
뀨뀨   
벌써 하락장 쎄게 온걸까요….
sa******   
고용지표 무습다..

조아효 계속 연재해주세요❤️

+) 질문
자까님께서 얼마전에 코스닥 차례가 올것같다고 말씀하셨는데
금요일 kb리포트에서도 코스닥 언급하셨더라구요
월요일 매수해도 좋은 타이밍일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올림픽   
삼닉....ㅠ.ㅠ
winter   
시황 코멘트를 놓치다니 아쉽다
0720   
왜 업뎃 지우셨어요…
7-8월이요…? 지금 아니구요…? ㅜ
  
전닉이 오늘 쭈악 내려갔네요ㅠ 선거후폭풍이겠지요
랑이   
현실이 더 부조리극
  
부동산은 으케보시나요?
집 사야됩니까 지금? 조정이 오긴할까요?ㅠ
kk****   
작가 글뜨면 알람받고싶다 바로 사고싶다 헝 ㅠ
3:38   
매크로 총각 매맨.. 계속 새로 올려줘요 정기구독 버튼은 없나요.. 유부녀라 사랑한단 말은 몬하고 매맨하것습니다
랑이   
좋은글 부담없이 잘 읽고있읍니다
jy***   
유가 올라도 주식은 안오르네요 참..
덩실둥실도동실   
과거 글에서 주식시장의 버블과 물가 상승이 앞으로 두어번 정도 반복되고 난 후

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은 침체와 폭락을 겪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주택 공급이 더욱 부족하게 되어

향후 지금보다 더 큰 부동산 가격 폭등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글을 적은 바 있습니다.

=================

이 글 다시 찾아보고 싶은데 글 제목 좀 알려주세요
cr*****   
환율 요새 장난아니네요 ㅠ 연말로 갈수록 달러환율 떨어질 것 같다고 하셨었는데 그 생각은 유효하신지, 환율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글써주실 생각 있으신가요?
Thr   
와 우선... 저도 선댓글부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에게 세상을 좀더 자세히 보는 안경을 달아주시고 계십니댜
Su**********   
구글 유증이래서 조금 주웠는데 오늘도 자리주네 더 사야지 아직 시장이 환희에 젖어있으니 나도 떨롱하려고
ka******   
금!!!!!!알려주세요ㅠㅠ
sa******   
미국 중간 선거까지 강세가 이어지는 건 말이 안될까요?
월요일에 떨어지길래 미장 담았더니 50퍼 오르고 있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살짝 떨어지고 ATH 찍는 패턴이 계속되는데 이러다가 11월까지 계속 되는 건 아닌가 문득 생각이 드네요
  
요즘 로봇에 관심이 계속 가는데.. 중국 로봇관련주 혹은 우리나라 현대차 아니면 누구 말로는 테슬라다.. 이러는데 로봇주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밑에 랑이님 개슬라 빵터짐 ㅋㅋㅋ 언젠가 터지는거? 아오..
Tap   
선결제 후업데이트도 좋아~
호오잉   
규글 현재 매수 갠찬다고 보시너용..?
wl*******   
항상 잘 읽고있어용. 저번에 KB리포트도 참 재밌게 읽었습니다 ㅋㅋ
혹시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할때 참고하는 이가 있으신지요?
hoyjoy   
이거슨 좋은 실수다! 앞으로도 대강 작성했으면 선출간 후업데이트 방식으로 레쓰고
  
와 이제 매주 온다구?? 개이득 행복해 신나!!!!
0720   
테슬라무새입니다 6년차 장투에요 놓친거많죠 엔비댜 팔란튀어 전닉 등등.. 개슬라씨파꺼ㅠ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매일 고민을 해요 테슬라 지금이라도 털고나갈지.. 아니면 스페상장까지 기다려볼지.. 다음턴은 테슬라가 될것같은데 참 텀이 안와서 고견 구해봅니다 로봇+피지컬ai+테슬라를 같이 묶던데 어떻게 보시는지 무지랭이 질문해봅니다 있는 달러 다 드렸어유!!
랑이   
머야 매크로오빠 여자친구 생겼어??
올림픽   
어차피 업뎃 많이 해줄거잖아 선결제 예스
ka******   
아이고 아까ㅜ제목 보자마자 결제갈겼는데 어쩐지 글이 안보이더라니.. 죄송합니다 ㅠㅠ 부담갖지마시고 천천히 작성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ja********   
버블 이후 침체때는 원자재가 10배거한다는거 같은데 그때 금이 10배 가지않을까 싶네용 원자재도 종류가 많은데 어떻게 투자해야할지…
  
선결제 후감상이죠 그래서 총각 투표 전 저녁은 뭐 잡수셨나요 저는 빵빵빵
랑이   
투자 초보자로 재미나이한테 물어보며
매크로 읽고 있어요. 좋은 글 감사해요!
Kelly   
너무너무 잘 읽고 배우고 있어요
웬만한 리포트보다 술술 읽히고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링링쓰   
그 <누가> 저입니다 낄낄.

그러니까 신뢰를 얻은거지!!!! 업데이트가 될거니까 완전한 작품이 아니더라도 결제를 하게 되는.
캐슈넛   
기존 이드페이퍼 아이디가 있으신지요?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