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 다치지 않기♡(불금)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주식시장에서

 

 

과감하고, 거침없이 예측 해보고자 합니다.

 

 

약 1년 6개월 전, 모두가 비관적일 때 우리나라 주식시장 버블을 예견한 자!

 

 

(41) 3중 호황과 준버블(업데이트) - 이드페이퍼 IDpaper 문학 

 

 

 

 

 

 

그가 돌아왔다!

 

 

 

 

 

 

 

향후 어떻게 주식시장이 흘러갈 것인지

 

 

 

 

그 어느 누구에게도 들어 볼 수 없었던

 

 

 

비밀의 시나리오!!

 

 

 

 

 

 

이 글을 읽은 자와

 

 

 

 

읽지 않은 투자자의 수익은

 

 

 

비교 할 수 없으리!!

작품 등록일 : 2026-05-25
최종 수정일 : 2026-06-02
독자서평
웃흥 대혜자,,,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_<
득근   
금은은 어떻게 보시는지 다음 매크로에서 써주실 수 있을까요
떼잉   
이 정도 업데이트면 글을 새로 2개를 팠어도 됐을듯.
관리자   
매크로님 혹시 비트코인은 어떻게 보시나요ㅠㅠ 20퍼 손실인데 정리하고 국장가는게 맞을지요,, 시드는 7천정도 됩니다

넵 조언감사합니다ㅠ 그냥 존버할래요
냥희   
어휴 미국 사실상 패전인가요
유옥희   
유가 리스크를 삼닉이 뚫을 것인가?
진짜 돌아버리겠는 시절이네요
덩실둥실도동실   
코스피 1만 가즈아
올해 돈은 코루가 다 벌어주네ㅎㅎ
Labu   
업뎃된거있나 매일 들어와봅니다 ㅎㅎ
winter   
ㅋㅋ삼닉 타이밍이에요?
올림픽   
이노베이션 ㅠㅠ 존버합니다. ㅠㅠㅠ
솜사탕츕츕   
근데 7월에 금리인상이 확실해보이는데
그때까지도 삼닉 쭉 갈까여??
ta****   
환경파괴하지마라 개색기들아…!
  
항상 감사합니다 매크로님 때문에 이드 들어와요 제돈을 모두 가져가세요 !!
적이*   
전 젠슨황 2차 깐부회동 날에 익절 좀 하고 다시 들어가보려구요 그날 만코스피 찍을 것 같아요ㅋㅋ 원래는 fomc 근방에 다 팔고 빅조정 오면 재진입 하려고 했는데 계속 들고 가면서 조정시 추매 전략으로 가야하나 싶네요 요즘 시장 템포가 너무 빨라진 것 같지 않나요? 장도 엄청 쎄고.. 관점을 매일 수정하는 것 같아요 멀미나요ㅋㅋ
^^   
경제문맹이라 애미나이랑 같이 글 읽고 있어요

몇년 미주 빅테크만 꾸준히 모으다 하닉만 조금
사 보았네요. 막상 사고보니 언제 팔지 더 무섭네요 ㅎㅎ

모두 성투하시길
Kelly   
경제 공부 겸 재밌게 읽고 있어요 업데이트 내용도 알차다
  
동남아시아같은데는 왜터지는 건가요?? 재정악화…?
  
우와 대상승장에도 주식 몰라서 못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글쓴이랑 댓글 단 사함들 모두 대단해..! 나에겐 암호같다
ji******   
와아아아아아 진짜 개존잼 저같은 주린이는 천원 내고 이런 재밌는 고수님(!)의 글을 볼 수 있다는게 감사할 따름 매크로님 글 보면서 열공하겠슴다
gk*****   
오늘 나온 kb증권 하반기 전망 리포트 매크로님 글이랑 같이 너무 큰 도움입니다 ㅎㅎ kb증권 강력 추천해주셔서 감사할따름...!
유옥희   
잘봤습니당 감사감사 ㅎㅎ
인간지표 개웃기닼ㅋㅋㅋㅋㅋ
뭐로할까   
업데이트 자주 해줘서 조아요
퇴근길에 읽는 재미가 있소
호오잉   
(앞부분은 확신에 차서 쓴 느낌이라 민망해서 수정…ㅋㅋㅋ)
요즘 정세를 보면 닉슨정부+2차오일쇼크+닷컴버블 시기가 합쳐져서 카오스로 휘몰아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ㅋㅋ 법정화폐 폐지 시나리오도 보고 있었는데 스테이블코인의 출현으로 그쪽은 물음표가 된 상태..참, 양안전쟁은 어떻게 보고 계세요? 저는 만약 양안전쟁이 발발한다면 통일이 관념에서 현실로 들어올 것 같다는 생각도…
오늘도 잘 읽었어요!
+ 매크로님 글 열심히 읽다보니 우등생 된 거 아닐까요?ㅋㅋ 글 써줘서 고마워요!
++ 하긴 지정학 문제는 예측이 어렵죠ㅠㅠ 지금 생각하는 시나리오는 양안전쟁이 터지면 다 소각해야 해서ㅋㅋ 제발 안 터지길ㅠㅠ두려운 마음이지만 용기내서 앞으로 나아갑시닷ㅎㅎ
오호 다올도 같이 챙겨봐야겠네요
^^   
하 진짜 시장 조질때마다 코멘트 넘 감사합니다ㅜㅜ 똥멍청이라 전닉 없는건 둘째치고 오늘은 코스닥 진짜 무섭네요ㅋㅋㅋㅋㅋ
유옥희   
조선주 아직도 갠찮게 보시나용??
wl*******   
이옵봐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고 삼닉은 타이밍 맞춰서 사팔 + 재밌는종목 스윙같은거 하시는 분이라 암것도 모르는 개미들은 옵바 따라서 하닉 막 팔면 안돼 ㅜㅜ 그냥 일찍 사고 쭉 홀드해서 올해 말쯤 파는게 나을듯 물론나도 좆문가임

업뎃부분 너무 재밌어요 이런 뷰를 생각할수있구나 많이 배워갑니다
  
6월에 오른다는거야 떨어진다는거야..?? 6월중순에 떨어진다는거지?
sy********   
삼전닉스 100만원에 팔았는데 너무 우울해서 죽을것가타
요거트딸기소바   
너무 무섭다 광기장
참여자가 되지 않는것도 무섭고
참여자가 되는것은 더 무섭고 ㅠㅠ

업데이트의 축복이 끝이 없네..
올림픽   
XLE가 나을까요 야수의 심장으로 너구리?
덩실둥실도동실   
삼성중공업 삼성바이오 에스오일 레쓰꼬,,
불장에 아픈 손가락들이 언젠간 효도하길 ㅜㅜ
1만 코스피 가즈아 코루업 코루업
Labu   
글 너무 재밌어요 감사해요
마지막 기사가 섬뜩하네요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다시 올까요? 미국 정유,비료주 괜찮아보이는데 버블이라면 언급하신 나스닥 m7 이 더 낫겠죠?
Re.   
감사합니다
하닉 속슬 반반 투자하길 잘한거 같아요
곡소리 나면 글 또 써주세요
  
존나 우울해
좋은 글 감사해요
춉춉   
리노공업 오늘 가는줄 알았더만 다시
고꾸라졌네요 얘만 마이너스인데
계속 갖고 있으면 오를까요?
ji**   
전 덕분에 제 역량? 아는 거에 비해 돈 많이 벌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개별종목이든 뭐든 다 좋아요, 하고싶은대로 써주세효
Su**********   
맞아 개별종목은 소개 안 했으면 좋겠어요 주로 다루는 내용도 매크로잖아 섹터 정도만 언급하는 방향을 추천해요 오래 보고 싶으니까
^^   
기도매매 드가야겠네요.
네이버종토방에는 sk개노라고 안티글이
드글드글 한데 이 지난한 시간을 견디는거도
수익을 위한 대가라고 자위해 봅니다. 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지금 반도체 다시 들어가는거두 무섭더라구요 내일레버리지 etf 출시날인데
엄청난 포모가 올거 같아서…….. ㅠㅠ
사람할짓 못되네요 양빵으로..

아. 그리고 이번장에서 살아 남는게 목표라는 것이 신선하게
다가오네요. 저도 그래서 살아남는게 목표인것으로 마음을 바꾸니 마음이 조금
편해집니다 성투하십시요!
관리쟈   
총각 조은글 고맙읍니다…
to****   
아닙니다.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안그랬음 제 성격엔 걍 냅뒀을듯 또 좋은기회 오겠죠
꿍치따치   
오랜만에 글 감사합니다~ 혹시 정유주(sk이노, 구도일) 대한 뷰는 아직도 동일하신가요? 덕분에 윤재성 애널 리포트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수량을 더 늘렷는데요 혹시
이종목두 여전히 보유중이신지요? 정유주는 언제쯤 주목을 받을까요 반도체 전닉이
이끄는 대 장세가 조금 더 지속이
되면서 다른 종목들은 소외가 계속 되고 잇는거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관리쟈   
매크로 사랑해♡
글 오래 보고 싶으니 개별종목 추천은 하지마요~~유료글이긴 해도 끝이 안좋더이다 ㅠㅠ
블랙홀   
항상 감사합니다 잘 보고 있어요
  
대북주에 대한 뷰는 여전하신가요?
전 버티고 있긴한데요 그냥 손절하고 현금 갖고있다가 반도체 조정오면 들어갈까 고민 중입니다만
정엽님 의견이 궁금해요 혼내지마요
꿍치따치   
낙관론이 이기기를 ~
Tap   
많이 못먹더라도 살아서 정상가기♡
  
삼전기 저도 중간에 내렸는데 차트 미친 거 아닌가요. 조정없이 가네요;
go*******   
좋아요 좋아요
문학관 새로고침하며 늘 기다립니다
아침 잠이 많은 K   
드디어 새 글!
글을 워낙 잘 쓰니까 신간 내놔 한건데ㅋㅋ 잉 기다려야겠네 아쉽다 증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같이 지켜보자구
오늘 반도체 가서 기분 좋았어요 내 결정이었지만 의견 나눠줘서 고마와
내용 비슷하다 하는데 전체적인 뷰는 비슷하지만 컨텐츠의 질은 여전히 좋은걸 잘 보고 있어요
^^   
꺄아아 ♡

우주항공 etf로 재미보고 있는데
상장하면 바로 급락한다는 뷰가 많더라구여
여기도 급락후 다시 오르는 모습이 나올까여?
Labu   
하트 뭐야 쏘스윗 ^3^
0720   
안다칠게 하트
동글   
삼성전기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쓰리파인즈   
어머 하트 뭐야 선댓후감
ja********   
늘 감사드립니다!!!
유옥희   
최정상까지 매크로오빠 그리고 이드녀들 같이가기♡

앗,,ㅎㅎㅜ

기회는 또 오니까 그때 몽둥이 휘두르면 되죠
쏘주 한잔하시고 넘겨요 (내가 다 아깝네ㅜ)
올림픽   
의견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Su**********   
기다렸어요 매크로오빠

6.3 선거 이후에도 쭉 지속 될까요?
6월 말 전에 다 빼야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드는데 6.3 선거는 어떤 영향을 미칠런지요?
선거 끝나자마자 하락할까요?ㅜㅜ
삼전 하닉 소소하게 갖고 잇는데 6월에 다 빼고 곡소리 나면 다시 들어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여?아님 걍 쭉 들고갈까요?
ta****   
일단 사고봄 총각 점심 머잡쉇스요
랑이   
등대같은 글 늘 감사합니다!!!!
꿀마적   
기존 이드페이퍼 아이디가 있으신지요?

사업자번호: 783-81-000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3-서울서초-0851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93 메트하임 512호

문의: idpaper.kr@gmail.com

도움말 페이지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주) 이드페이퍼 | 대표자: 이종운 | 070-8648-1433